경희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상담·심리·코칭 분야별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2024. 1. 9. 15:3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상담심리학과 산하 코칭리더 교육센터는 지난 12월부터 오는 2월까지 ’상담·심리·코칭 분야별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 상담심리학과는 동계 방학 기간 중 재학생 및 동문들의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해 상담·심리·코칭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 다양한 특강을 진행한다.

1월에 기획된 특강은 '상담현장 이야기' (1월 24일, 온라인), '해결중심 단기치료의 이해' (1월 25일, 대면), '직업상담사 자격준비 특강' (1월 3일, 10일, 17일, 온라인), '인증코치 되는 길: 경.사.대 학생 맞춤형 설명회' (1월 20일, 2월 17일, 대면)이 준비되어 있다. 프로그램별로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다.


‘상담현장 이야기’ 특강


‘상담현장 이야기’ 특강은 대학교 학생상담센터와 지역사회에 설치된 가족센터(구,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상담사의 역할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는 직업탐구의 기회이다. 각 기관에서 상담사의 업무와 요구되는 역량, 비전 등에 대해 오윤석 전문상담사(전, 상명대학교 학생상담센터 책임연구원), 박은아 전문상담사(전, 마포구 가족센터 상담사)가 강사로 나서 진행할 예정이다. 지역 및 해외에 거주하는 학생들도 참여 가능하도록 1월 24일 수요일 오후 7시부터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해결중심 단기치료의 이해’ 특강


이어 다음날 1월 25일 목요일 오후 3시30분 경희사이버대학교 아카피스관에서 열리는 대면특강 ‘해결중심 단기치료의 이해’ 는 연세대학교 생활환경대학원 객원교수 어주경 교수가 강사로 나선다. 어 교수는 해결중심학회의 회장을 역임하였고, 해결중심상담 수퍼바이저로 국내 해결중심상담의 전문가로 정평이 나있다. 이날 어 교수는 해결중심단기치료에 대한 이해를 도울 수 있도록 알기 쉽게 이론을 설명할 예정이다.

‘직업상담사’ 특강


지난 12월부터 오는 1월까지 총 5회에 거쳐 진행 중인 직업상담사 특강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국가기술자격증인 직업상담사 2급 자격준비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필기시험 5개 과목을 전문강사들에게 직접 배울 수 있는 기회이다. 상담심리학과에서는 정규교육과정에 직업상담과 직업심리학을 개설하고 있으며, 이번 특강에는 이들 두 개 과목 외에도 직업정보론, 노동시장론, 노동관계법 등까지 준비할 수 있다. 12월부터 약 45여 명의 재학생과 동문들이 참여하며 자격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인증코치(KAC/KPC) 되는 길’ 설명회


본교 상담심리학과를 졸업하고, 최근 KSC(Korea Supervisor Coach)를 취득한 연영주 수퍼바이저 코치가 진행하는 소규모 설명회로, 경희사이버대학교 아카피스관에 마련된 코칭리더 교육센터에서 열린다. 본 설명회는 경희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교육과정과 학과 내 자원 등을 종합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고, 강사로 나서는 연영주 수퍼바이저가 경희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출신인 만큼 학생들에게 좋은 롤 모델이 되어 줄 것이라 기대된다. 본 설명회는 오픈과 동시에 조기 마감되어 높은 관심과 열기를 재차 확인할 수 있었다.

경희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학과장 고정은 교수는 “우리 학과에서는 이론과 실무를 균형있게 배울 수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학생들의 전문적 진로를 위해 자격취득 준비에도 적극 지원하고 있다.”면서 “그러나 자격증 취득이 목표가 되어서는 안된다. 전인적 성장을 교육 목표로 학생들이 자신의 인생을 주체적으로 디자인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지식과 실천능력을 습득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