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이선균은 협박 피해자'…이선균 협박범, 수억 원 갈취 모바일 메신저 공개

김유진 기자 2024. 1. 9. 14:5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故이선균을 협박해 수억 원을 갈취한 혐의를 받는 유흥업소 실장과 그의 지인이 나눴던 모바일 메신저 내용이 공개됐다.

9일 디스패치는 마약 전과 6범이자 1% 룸살롱 영업실장으로 이선균에 대한 공갈 갈취 혐의를 받고 있는 K씨, K씨와 같은 아파트에 살았던 동생이자 K씨 협박 및 이선균에 대한 갈취 혐의로 구속된 P씨가 나눈 모바일 메신저 대화 내용 등을 공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배우 故이선균을 협박해 수억 원을 갈취한 혐의를 받는 유흥업소 실장과 그의 지인이 나눴던 모바일 메신저 내용이 공개됐다.

9일 디스패치는 마약 전과 6범이자 1% 룸살롱 영업실장으로 이선균에 대한 공갈 갈취 혐의를 받고 있는 K씨, K씨와 같은 아파트에 살았던 동생이자 K씨 협박 및 이선균에 대한 갈취 혐의로 구속된 P씨가 나눈 모바일 메신저 대화 내용 등을 공개했다.

공개된 모바일 메신저에는 이선균을 상대로 협박할 계획을 세운 이들이 이선균을 상대로 협박 메시지를 보내고 마약 전과 6범인 K씨가 협박액을 3억 원으로 부풀린 내용이 담겨 있다.

또 K씨가 이선균에게는 '마약을 한다'는 내용을 숨겼지만, 경찰 조사에서는 '이선균과 함께 마약을 했다'고 말하는 등 다른 태도를 보였던 정황도 포착됐다.

디스패치는 이선균이 이들이 보낸 메시지로 인해 두 차례 협박을 당했다며 이선균이 협박 사건의 피해자라는 내용을 전했다. 또 이선균이 경찰 조사에 임했을 당시 경찰이 협박 사건에 관한 브리핑은 한 차례도 없었다고 말했다.

또 경찰이 이선균 사망 하루 뒤 부산에서 곧바로 해킹범을 잡아들였던 점을 언급하며 이선균의 협박 피해에 대한 수사를 서두르지 않았던 점, K씨의 진술을 의심하지 않은 점 등을 지적했다.

이선균은 지난해 12월 27일 세상을 떠났다.

오는 12일 오전 서울 프레스센터에서는 봉준호 감독, 가수 겸 작곡가 윤종신을 비롯해 이원태 감독, 배우 최덕문, 한국독립영화협회 고영재 이사장, 한국영화프로듀서조합 최정화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고(故) 이선균 배우의 죽음을 마주하는 문화예술인들의 요구'라는 제목의 성명서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들은 "이선균의 안타까운 죽음을 마주하며 다시는 이런 일이 반복돼서는 안 된다는데 뜻을 같이 하고 수사당국 관계자들의 철저한 진상 규명 촉구, 언론의 자정 노력과 함께 보도 목적에 부합하지 않는 기사 삭제 요구, 문화예술인의 인권 보호를 위한 현행 법령 재개정 등을 요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사진 = 사진공동취재단, 연합뉴스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