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여성농업인 3대 지원사업 추진… 내달 13일까지 접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인제군이 여성농업인들의 삶의 질 향상을위한 지원사업을 추진하다.
여성농업인의 농작업 부담을 덜어줄 노동경감 지원사업도 같은 기간 신청 접수를 받는다.
군은 올해 신규사업으로 3700만원을 투입, 여성농업인의 대상포진 예방접종도 지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제군은 지난 8일부터 2월 13일까지 복지바우처 지원사업, 노동경감 지원사업, 대상포진예방 접종 신청을 받는다.
이를 위해 군은 올해 여성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3개 사업에 총 5억7800만원의 예산을 편성했다.
지원대상은 인제군에 거주하면서 농업경영체로 등록된 여성농업인으로 사업별 자격요건 및 지원 내용은 인제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여성농업인 복지바우처는 여성농업인의 문화, 여행, 스포츠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2023년 1월 1일 이전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만20세 이상~만75세 미만 여성농업인이라면 영화관, 미용실, 화장품점 등 강원도 내 39개 업종에서 사용할 수 있는 20만원 상당 복지바우처를 지급받을 수 있다.
여성농업인의 농작업 부담을 덜어줄 노동경감 지원사업도 같은 기간 신청 접수를 받는다. 전동운반차, 다용도작업대, 이동식 충전분무기 중 1종을 선택해 구입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 한도액은 자부담 20% 포함 최대 90만원이다. 농가당 1대 지원이 원칙이며 최근 2년 간 같은 사업으로 지원받은 여성농업인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군은 올해 신규사업으로 3700만원을 투입, 여성농업인의 대상포진 예방접종도 지원한다. 만50세~만64세 여성농업인은 자부담 없이 지역 보건소에서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다.
여성농업인 지원사업 신청은 대상자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산업개발부서)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인제=한윤식 기자 nssysh@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北김정은 “핵무력 한계 없이 강화…전쟁준비 완성에 총력 집중할 것”
- 집주인도 부동산도 질색...‘중기청 100%’ 매물 어디에 있나요 [별따기 된 허그대출 ①]
- ‘다이소’ 급성장에 온라인 투자했지만…“테무에도 밀리는 배송 서비스”
- 검찰, 우리은행 본점 압수수색…손태승 친인척 부당대출 의혹
- 경찰 “G밸리 3단지는 접근로 부족...교통체증 해결 더 이상 미룰 수 없어” [쿠키인터뷰]
- 한국 야구, 프리미어12 4강행 끝내 좌절…B조 일본‧대만 조 1‧2위 확정
- 빗속의 이재명 “펄펄하게 살아서 인사…결코 죽지 않아”
- “출근길 열차 지연 되나”…철도노조, 오늘부터 준법투쟁
- 2ml도 잘 팔린다…10·20대 겨냥 ‘소용량 화장품’ 인기
- 尹대통령, G20 정상회의 참석위해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도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