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서준, 노출신 위한 다이어트 비법은 ‘이 식단’… 효과 어떻길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박서준(35)이 노출신을 위한 다이어트 식단을 공개했다.
◇닭가슴살, 근육량 늘리는 데 효과적닭가슴살은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혈당지수 높은 구운 고구마는 피해야고구마는 열량이 낮으면서 포만감을 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고구마는 다이어트를 하면 흔히 겪는 변비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우 박서준(35)이 노출신을 위한 다이어트 식단을 공개했다.
지난 8일 유튜브 채널 ‘박서준(Record PARK’s)’에는 ‘경성 제일의 저세상 비주얼’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이 영상에서 박서준은 “제가 지금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며 “닭가슴살이랑 고구마를 먹으려고 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갑자기 노출을 해야 하는 장면이 생겨서 3주 정도 (식단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로 닭가슴살과 고구마는 우리 몸에 어떤 효과가 있을까?
◇닭가슴살, 근육량 늘리는 데 효과적
닭가슴살은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닭가슴살 100g에는 단백질이 23g 정도 들어있다. 단백질은 부피에 비해 열량이 낮아서 상대적으로 더 오랫동안 포만감을 느끼게 해준다. 또 단백질은 수많은 아미노산과 결합해 만들어진 유기물이기 때문에 근육량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된다. 닭가슴살은 지방 함량도 적다. 미국 국립보건원(NIH)에 따르면, 저지방 음식을 먹으면 체지방 감량에 도움이 된다. 실제 미국 국립보건원 연구진이 19명을 대상으로 2주간 저지방식을 먹게 한 결과, 저지방으로 먹은 사람들은 체지방이 463g이나 감소했다.
다만 닭가슴살을 필요 이상으로 섭취하게 되면 단백질 과다 섭취로 변비가 생길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하루 단백질 적정 섭취량은 체중 1kg당 0.8~1g이며, 근육을 키우고 있다면 1kg당 1.2~2g에 한해서만 단백질을 보충하는 게 좋다.
◇혈당지수 높은 구운 고구마는 피해야
고구마는 열량이 낮으면서 포만감을 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다만 조리법에 따라 혈당지수가 달라져 주의해야 한다. 생고구마와 삶은 고구마는 혈당지수가 50 정도로 낮고, 구운 고구마는 혈당지수가 2배로 높다. 혈당지수가 낮아야 몸속에서 소화가 천천히 돼 과식을 막는다. 혈당이 빨리 오르면 혈중 포도당이 지방으로 바뀌어 몸속에 쌓이게 된다. 따라서 다이어트가 목적이라면 고구마를 구워 먹지 말아야 한다. 고구마는 다이어트를 하면 흔히 겪는 변비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고구마를 잘라보면 하얀 우유 같은 액체 성분이 조금씩 나오는데 이것은 고구마에 난 상처를 보호하는 ‘얄라핀’이라는 성분이다. 얄라핀은 장 안을 청소하는 기능이 있어 대장암을 예방하고 배변활동을 돕는다.
다만 밤에 고구마를 먹는 건 피하자. 밤에는 신진대사 기능이 떨어져 고구마의 당분이 쉽게 누적되고 소화나 흡수가 잘 안될 수 있다. 또 땅콩과는 같이 먹지 않는 게 좋다. 고구마의 주성분은 전분을 위주로 하는 당질인데, 땅콩 역시 전분을 많이 함유해 같이 먹으면 살이 찌기 쉽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로트 가수 김재롱 "닭가슴살만 먹다 요요 3번"… 뭐가 문제였나?
- 닭가슴살 지겹다면… '이 음식' 어때요?
- 닭가슴살 말고… 단백질 함량 비슷한 식물성 식품 3
- 배우 염정아, 다이어트 위해 챙겨먹는 ‘두 가지’ 식품 공개… 실제 효과는?
- “약 한가득” 투투 황혜영, 20년째 ‘이 병’ 앓고 있다 고백… 무슨 일?
- ‘61세’ 황신혜, 황금 몸매 비결 매일 ‘이 운동’ 하기… 방법은?
- 아리아나 그란데, '이 한국음식' 5분만에 해치워… 대체 뭐길래?
- 45세 추자현, ‘슬림한 어깨라인’ 공개… 관리 위해 ‘세 가지’ 절대 안 먹어
- “성대 보호 위해 ‘이 음료’ 절대 안 마셔”… 59세 문희경, 대체 뭐길래
- 이대대동맥혈관병원, 대동맥국제교육훈련센터 지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