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량은 우리가 근본"…14년차 비원에이포가 보여줄 노련함 [D:현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멤버 전원이 군 복무를 마친 그룹 비원에이포(B1A4)가 다시 한 번 날아오를 준비를 마쳤다.
8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비원에이포의 여덟 번째 미니앨범 '커넥트'(CONNECT)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한편 B1A4의 여덟 번째 미니앨범 '커넥트'는 8일 오후 6시에 발매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멤버 전원이 군 복무를 마친 그룹 비원에이포(B1A4)가 다시 한 번 날아오를 준비를 마쳤다.
8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비원에이포의 여덟 번째 미니앨범 '커넥트'(CONNECT)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커넥트'는 지난 2021년 발표한 싱글 '거대한 말' 이후 약 2년 2개월 만의 앨범이다.
공찬은 "앨범을 준비하면서 설레는 하루하루를 보냈다. 드디어 우리 우리의 음악을 들려드릴 수 있게 돼 기대된다"라고 컴백 소감을 밝혔다.
지난해 8월 소집해제 후 오랜만에 비원에이포로 무대에 서게 된 신우는 "긴장을 안할 줄 알았는데 무대에 막상 서니 떨린다. 쇼케이스를 하는 건 정말 오랜만이라 기대가 되고 설렌다"라고 말했다.
타이틀곡 '리와인드'(REWIND)는 멤버 신우가 작사, 작곡했으며, 리드미컬한 베이스와 신디사이저, 그루비한 드럼 리듬을 기반으로 한 뉴잭스윙 장르의 곡이다. 이외에도 '퍼즈'(PAUSE_, '네가 내 이름을 부를 때', '이별은 없는 거야'까지 총 5트랙이 수록됐다.
'자체 제작 아이돌'이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타이틀곡을 포함한 총 3곡을 신우가, 2곡을 산들이 작사, 작곡했다. 뿐만 아니라 마지막 트랙인 '이별은 없는 거야'는 멤버 전원이 작사에 참여했다.
신우는 타이틀곡에 대해 "비원에이포 만의 색으로 풀어낸 댄스곡이다. 곡 작업할 때 팬분들을 염두에 두고 쓰는 경우가 많다. 이번에도 팬들을 생각하며 썼다. 그 동안 못 만난 시간이 있었기에 더 노력해서 꿈만 같은 시간을 보내고 싶은 마음을 담았다"라고 설명했다.
산들은 "비원에이포만의 색깔을 표현하려면 우리 손으로 하는 게 맞는다는 말을 많이 해왔다. 이번에도 우리 색을 더 진하게 보여드리려 노력했다"라고 앨범을 소개했다.
이어 "많은 분들이 '청량은 저희가 근본이다. 밝은 에너지와 신나게 뛰어놀면서 무대 하는 모습을 다시 보여드리고 싶었다"라고 설명했다.
2011년 데뷔해 올해 데뷔 14년차가 된 비원에이포. 오랜 시간 활동을 할 수 있었던 비결에 "신우는 "후배들이 활동을 잘 해주고 있어서 저희도 보면서 배우는 점도 많다. 후배들 보면서 깨닫는 점도 많다"라면서 "저희는 가족같이 지냈다. 그게 장점인 것 같다"라고 답했다.
비원에이포 멤버 전원은 모두 군 복무를 마쳐 제2 막을 예고했다. 신우는 "아직 우리가 가진 것의 반의 반도 못 보여줬다. 더 보여드리고 싶은 게 많다. 우리를 모르는 분들에게도 비원에이포라는 그룹을 알리고 싶다. 우리의 노래를 들었을 때 행복한 마음을 들게 하는 것이 최종 목표다. 그러기 위해서 더 노력할 것이다"라고 다짐했다.
한편 B1A4의 여덟 번째 미니앨범 '커넥트'는 8일 오후 6시에 발매됐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부산대병원, 끝까지 완강하게 버티었으면 전원(轉院) 불가능…이재명 위세에 굴복했나" [뉴스속
- 시동생 강간 10년, 아이까지 출산하고 속인 30대 형수
- "이재명 전원(轉院) 및 헬기이송, 규정까지 위반했다면…명백한 징계 사유" [법조계에 물어보니 3
- 또 '자객 출마' 논란…정봉주, 박용진에 "민주당답지 않은 분 쉬어라" 선전포고
- 홍준표의 ‘유치한’ 어른행세 습관
- 민주당 '탄핵 몽니'에 '정치적 해법' 준비하는 국민의힘
- '한동훈' 가족이 윤 부부 저격?…국민의힘 당원게시판 논란 일파만파
- "의결 정족수 200명 모을 것" 범야권 '탄핵연대' 출범…국회 점입가경
- 5년만 귀환에도 10% 돌파…SBS 금토 유니버스의 안정적 활약 [D:방송 뷰]
- 믿었던 고영표 충격 조기 강판…한국야구, 대만에 완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