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소형 농업기계 지원 신청 접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상주시가 오는 2월 2일까지 읍·면·동을 통해 소형 농업기계 신청을 받는다.
소형 농업기계는 올해 1월 기준 한국농업기계협동조합에서 발행한 '농업기계목록집'에 수록된 정부지원대상 농업기계 중 3000만 원 이하 신규 기종이다.
지원 대상자는 '사업대상자 선정기준표'에 의해 3월 중 선정될 예정이다.
최근 5년간 지원받은 사실이 없는 농업인, 농기계임대사업소 이용 실적이 많은 농업인이 우선 공급 대상자로 선정될 가능성이 높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소형 농업기계는 올해 1월 기준 한국농업기계협동조합에서 발행한 ‘농업기계목록집’에 수록된 정부지원대상 농업기계 중 3000만 원 이하 신규 기종이다.
지원 단가는 500만 원(보조 50%, 자부담 50%)으로 지역 전체에 500대 정도가 지원될 예정이다.
지원 대상자는 ‘사업대상자 선정기준표’에 의해 3월 중 선정될 예정이다. 최근 5년간 지원받은 사실이 없는 농업인, 농기계임대사업소 이용 실적이 많은 농업인이 우선 공급 대상자로 선정될 가능성이 높다.
김영록 상주시 농업정책과장은 “논·밭작물의 기계화가 가능한 지역실정에 맞는 기종을 우선 공급한다”며 “상반기 이전까지 농기계 공급을 완료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상주=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지지율 23.7% 재반등 ‘기사회생’…“李 선고·당정 단일대오”
- 삼성 이병철 37주기…이재용 회장 등 용인 선영서 추모
- 검찰, ‘경기도 법인카드 업무상 배임’ 이재명 불구속 기소
- 국회 찾은 5·18기념재단·광주광역시…전두환·노태우 일가 은닉재산 환수 촉구
- 상급종합병원 90% 중증·응급 중심 구조전환…서울대·서울성모병원 가세
- 공학 반대 시위에 동덕여대 “불법행위, 개인 각자 책임져야”
- 출퇴근길 지옥철?…“인력 공백 막막” 서울지하철 총파업 예고
- 최민희 “민주 몫 방통위원 추천, 당 지도부에 요청할 것”
- B형 간염 더한 ‘6가 혼합백신’ 국가접종 도입…내년부터 시행
- 홈에서 못 이겼던 팔레스타인 잡자…홍명보호, 월드컵 본선행 ‘8부 능선’ 넘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