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2024년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고금리 시대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기업경영안정을 돕기 위해 '2024년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 지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이번 융자 지원이 자금난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내 중소기업의 경영 안정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경제 안정을 위한 다양한 지원 정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고금리 시대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기업경영안정을 돕기 위해 ‘2024년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 지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은평구에 사업장을 두고 사업자등록을 한 중소기업인과 소상공인으로, 업체 규모에 따라 중소기업은 최대 1억 원, 소상공인은 최대 5000만 원까지 지원한다. 단, 숙박·음식점업, 주점업, 담배·주류 도매업, 부동산업, 금융·보험업 등 기타 사치 향락 및 투기를 조장하는 업종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대출금리는 연 1.5%로, 상환 조건은 2년 거치 2년 균등분할 상환 또는 1년 거치 3년 균등분할 상환이다. 융자를 위해서는 부동산 담보, 신용보증서 등 은행 여신 규정에 따른 담보 능력이 있어야 한다.
올해 융자 지원 규모는 총 50억 원이며, 융자금 소진 시까지 연중 상시 운영한다.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신청을 원하는 업체는 먼저 ‘신한은행 은평구청지점’을 통해 담보 평가를 거친 후, 은평구 홈페이지 공고에 게시된 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기타 증빙서류와 함께 은평구청 일자리경제과로 방문 신청해야 한다.
또 숙박·음식점업 및 담보력이 부족한 소상공인은 서울신용보증재단 은평지점에서 최대 5000만 원(별도 심사 시 2억 원) 한도로 ‘특별신용보증’을 신청할 수 있다.
‘특별신용보증’은 은평구와 시중은행이 출연한 재원으로 서울신용보증재단에서 소상공인들에게 신용보증을 지원하는 제도다. 담보력이 부족한 소상공인은 심사를 통해 신용보증서를 발급받으면 시중은행에서 융자신청을 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신용보증재단 은평지점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이번 융자 지원이 자금난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내 중소기업의 경영 안정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경제 안정을 위한 다양한 지원 정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연수, 전남편 송종국은 괴물?…"자식 전지훈련도 못 가게하고" - 아시아경제
- "약혼녀, 유명 기업 대표와 성매매…수첩엔 '첫 관계 300만원'" - 아시아경제
- "일본 카페서 핸드폰 충전하면 잡혀갑니다" - 아시아경제
- "여성 연락처만 100여개…세금만 70억 내는 남편, 성매매 중독자" - 아시아경제
- "시종일관 음주 미화"…툭하면 술마시더니 결국 - 아시아경제
- "주연은 200억도 받는데" 3000원 안되는 시급 10% 삭감에 발끈한 中 단역배우들 - 아시아경제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서명받고 가입…머리채 잡고 목 조르기도" - 아시아경제
- "흠뻑 젖은 티셔츠 무려 12장"…공항서 딱 걸린 여대생 무슨 일? - 아시아경제
- "산유국인데 기름이 없어요"…나이지리아 국민들 고통받는 이유 - 아시아경제
- 비트코인 '트럼프 랠리'가 이 나라 대통령을 살렸다 - 아시아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