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트렌드&] 최고급 원두 아낌없이 사용…커피의 단맛과 무게감을 동시에 느껴보세요

2024. 1. 9. 05:3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필메이트’ 1호점 강남역에 오픈

지난달 22일 서울 강남역에 오픈한 필메이트 1호점. 최고급 원두로 제조한 커피와 음료, 베이커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사진 필메이트]

다도글로벌이 전개하는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필메이트(FILLMATE)가 지난달 22일 1호점을 서울 강남역에 오픈했다.

필메이트 강남점은 인구 유동이 많은 강남역 11번 출구 인근에 총 3층 규모로 들어섰다. 강남역에서 흔치 않은 총 356.4㎡(약 108평) 규모의 넉넉한 공간과 우수한 접근성, 모던한 인테리어로 강남역을 찾은 이들이 편하게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필메이트는 영어로 ‘채우다’를 뜻하는 ‘필(Fill)’과 친구를 뜻하는 ‘메이트(Mate)’를 결합한 단어로, 필이 기분·감정을 뜻하는 ‘Feel’로도 들리기 때문에 기분 좋은 경험을 함께 채울 수 있는 친구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필메이트는 최고급 원두로 제조한 커피와 음료, 베이커리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특히 프리미엄 커피 전문점을 표방한 만큼 견과류의 고소함과 잘 익은 과일의 부드러운 산미, 밀크초콜릿의 단맛까지 어우러진 최고급 원두를 사용한다. 좋은 원두로 제조해 풍성한 크레마와 깊은 향의 에스프레소 커피를 주력 메뉴로 선보일 예정이다.

필메이트는 타 브랜드 원두 사용량 대비 20~30% 많은 20g의 원두를 사용한다. 이는 필메이트의 시그니처 블렌드의 단맛과 무게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고안한 최적의 사용량이다. 또 커피 특유의 쓴맛을 최소화하기 위해 원두 배전도(볶음 정도)를 강배전이 아닌 중배전으로 로스팅한다. 이렇게 추출된 에스프레소는 묵직한 바디감과 조화로운 밸런스, 깔끔한 여운을 선사한다.

브랜드 슬로건인 ‘Everyday, good coffee(매일 좋은 커피 한 잔)’를 바탕으로 전국 어느 지점을 방문하든 철저하게 관리된 제조 매뉴얼을 바탕으로 최상의 커피를 제공한다. 프리미엄 커피 전문점에 걸맞게 시그니처 메뉴인 아메리카노 외에도 카라멜라·콘파냐·비체린 등 다양한 에스프레소 베리에이션 메뉴를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 각종 음료와 매장에서 갓 구운 베이커리도 갖췄다.

1호점은 오픈 이후 고객이 몰리는 등 반응이 뜨겁다. 특히 깔끔한 화이트 컬러 및 우드 자재를 활용한 편안한 인테리어로 방문 고객의 호평이 이어졌다. 필메이트는 1호점 오픈과 동시에 가맹사업을 전개해 수도권을 중심으로 매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김재학 중앙일보M&P 기자 kim.jaihak@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