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B1A4 신우‧산들 “막내 공찬, 10대 아이였는데 이젠 남성미 가득”

유지희 2024. 1. 8. 16:5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비원에이포(B1A4)가 8일 오후 서울 예스24라이브홀에서 8집 미니앨범 '커넥트(CONNECT)' 쇼케이스를 갖고 컴백활동을 시작했다. B1A4 공찬-산들-신우가 포토타임을 갖고있다. 정시종 기자 capa@edaily.co.kr /2024.01.08.
그룹 B1A4의 멤버 신우와 산들이 막내 공찬에 대해 “불과 몇 년 전에 10대 아이 같았는데 이젠 남자다운 성숙한 분위기가 난다”고 대견해 했다.  

멤버 신우는 8일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홀에서 진행된 신보 미니 8집 ‘커넥트’ 발매 쇼케이스에서 이 같이 말하며 “몸도 많이 커졌다. 운동도 열심히 하더라. 얼굴선도 진해지고 있다”고 애정을 드러냈다. 

또 이번 신보에 대해 “타이틀곡은 신나는 댄스곡이긴 하지만 노련함과 성숙함이 묻어 있다고 생각한다. 청량하면서 성숙함도 맛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높였다. 

B1A4는 이날 신보인 미니 8집 ‘커넥트’를 공개한다. 지난 2021년 11월 공개한 디지털 싱글 ‘거대한 말’ 이후 오랜만의 신보다. 떨어져 있던 시간을 지나 다시 마주하게 된 지금, 꿈같은(DREAMLIKE) 현실이 끝나지 않고 이어질 것(CONTINUE)이라는 약속을 B1A4만의 언어로 풀어냈다. 멤버들의  군 입대로 오랜 기간 공백기를 거쳤으나, 더 단단해진 멤버들과 팬들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그룹 비원에이포(B1A4)가 8일 오후 서울 예스24라이브홀에서 8집 미니앨범 '커넥트(CONNECT)' 쇼케이스를 갖고 컴백활동을 시작했다. B1A4 공찬-산들-신우가 포토타임을 갖고있다. 정시종 기자 capa@edaily.co.kr /2024.01.08.


멤버들은 이번 앨범에 적극 참여했다. 타이틀곡 ‘리와인드(REWIND)’는 멤버 신우가 작사, 작곡을 맡았는데 리드미컬한 베이스와 신디사이저, 그루비한 드럼 리듬을 기반으로 한 뉴잭스윙 장르의 곡이다. ‘어젯밤 꿈에서 만난 너를 다시 만나기 위해 시간을 되돌린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여기에 ‘시간을 지나 마주한 너’, ‘포즈’(PAUSE), ‘네가 내 이름을 부를 때’, ‘이별은 없는 거야’까지 총 5트랙이 수록됐다. 타이틀곡을 포함한 총 3곡을 신우가, 2곡을 산들이 작업했다. ‘이별은 없는 거야’는 멤버들 전원이 작사에 참여해 남다른 의미를 더했다. 

B1A4의 ‘커넥트’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공개된다. 

유지희 기자 yjhh@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