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과학관, 지역 현직 교사 대상 교원네트워크 워크숍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립해양과학관(관장 김외철)은 교원 해양과학 전문성을 높이고 해양교육 활성화를 위해 해양교육 교원네트워크 워크숍을 8일부터 9일까지 해양과학관과 경북 울진군 덕구온천호텔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양과학관은 2021년부터 해양수산부 지원을 받아 해양교육 교원연수를 3년째 진행하고 있다.
김외철 해양과학관장은 "해양교육 교원네트워크 워크숍을 계기로 학교 교육현장에서 해양과학이 더욱 활성화하고 미래 해양과학 인재 양성에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립해양과학관(관장 김외철)은 교원 해양과학 전문성을 높이고 해양교육 활성화를 위해 해양교육 교원네트워크 워크숍을 8일부터 9일까지 해양과학관과 경북 울진군 덕구온천호텔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양과학관은 2021년부터 해양수산부 지원을 받아 해양교육 교원연수를 3년째 진행하고 있다. 해양교육 교원연수에 참가했던 교사 50명을 대상으로 해양교육 교원네트워크 워크숍을 진행한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울진지역 현직 교사들로 구성한 해양환경에너지교사연구회와 국립해양과학관이 공동 개발한 해양과학 교육프로그램 3종을 선보인다. 해당 교육프로그램들을 전국 학교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현직 교원들과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해양교육 프로그램 3종은 ▲코딩보트로 안전하게 항해하기 ▲그레비트렉스로 독도항로 만들기 ▲메타버스세상 속 극지만들기다. 해양학계 중요한 이슈와 교육계 최신 유행을 반영해 청소년들에게 흥미로운 해양교육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김외철 해양과학관장은 “해양교육 교원네트워크 워크숍을 계기로 학교 교육현장에서 해양과학이 더욱 활성화하고 미래 해양과학 인재 양성에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부산대병원, 끝까지 완강하게 버티었으면 전원(轉院) 불가능…이재명 위세에 굴복했나" [뉴스속
- 홍준표의 ‘유치한’ 어른행세 습관
- "이재명 전원(轉院) 및 헬기이송, 규정까지 위반했다면…명백한 징계 사유" [법조계에 물어보니 3
- 곽상도 "文정부 내내 검찰서 탄압…김만배에게 돈 어떻게 요구했겠나"
- 시동생 강간 10년, 아이까지 출산하고 속인 30대 형수
- "이재명, 25일 위증교사도 징역형 선고 가능성" [법조계에 물어보니 555]
- 이재명, 이번에는 못 피했다…확정시 대선출마 불가
- 국민의힘 "죄지은 자가 벌 받는 것은 진리…이재명, 국민 앞에 진심으로 사죄해야"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선취점 뽑았는데’ 야구대표팀, 한일전 역전패…멀어지는 도쿄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