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환시장 선도은행’에 국민·산업·신한·우리·하나 등 7곳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획재정부와 한국은행은 '2024년년 외환시장 선도은행'(FX Leading Bank)으로 국민은행, 산업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JP모건체이스 은행, 크레디아그리콜은행, 하나은행 등 7개 외국환은행을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외환당국은 오는 7월 외환시장 구조개선 정식시행 시 개장시간 연장(9:00~익일 2:00)으로 야간 시간대 시장조성이 긴요한 점을 고려해 선도은행 수를 1년 전보다 1개 늘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획재정부와 한국은행은 ‘2024년년 외환시장 선도은행’(FX Leading Bank)으로 국민은행, 산업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JP모건체이스 은행, 크레디아그리콜은행, 하나은행 등 7개 외국환은행을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외환당국은 오는 7월 외환시장 구조개선 정식시행 시 개장시간 연장(9:00~익일 2:00)으로 야간 시간대 시장조성이 긴요한 점을 고려해 선도은행 수를 1년 전보다 1개 늘렸다.
선도은행은 재무 건전성, 신용도 등이 양호한 외국환은행 중에서 매수·매도 양방향 거래실적이 우수한 은행을 1년 단위로 선정한다.
올해 선도은행은 작년 거래실적을 바탕으로 선정했다.
또 현물환·FX스와프시장에서 호가 조성 노력을 균형 있게 고려하고 거래를 활성화하기 위해 선도은행 선정기준도 개편했다.
그간 선도은행은 현물환시장에서 양방향 거래 실적만을 보고 선발했으나, 올해부터는 현물환시장 호가 조성 노력 및 FX스와프 거래실적도 고려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부산대병원, 끝까지 완강하게 버티었으면 전원(轉院) 불가능…이재명 위세에 굴복했나" [뉴스속
- "이재명 전원(轉院) 및 헬기이송, 규정까지 위반했다면…명백한 징계 사유" [법조계에 물어보니 3
- 홍준표의 ‘유치한’ 어른행세 습관
- 시동생 강간 10년, 아이까지 출산하고 속인 30대 형수
- '이재명~한동훈' 명운 가를 총선…여야 향배는? [평론가 4인에게 물었다 ④]
- 한동훈 "이재명, 판사 겁박…최악의 양형 사유"
- 윤 대통령과 시진핑, '방한'·'방중' 각각 제안
- 윤 대통령 "페루, 중남미 최대 방산 파트너…양국 방산 협력 확대 기대"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4선 도전 확실시’ 정몽규 회장, 문제는 대항마 [기자수첩-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