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대안교육위탁기관 공개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교육청이 2024 대안교육 위탁교육기관을 공개 모집한다.
대안교육 위탁교육기관은 학교생활에 적응이 어려운 학생을 대상으로 원적교 학적을 유지하며 국어, 역사 등 보통교과와 학생 특성에 맞는 대안 교과목을 가르친다.
위탁교육기관 공모 대상은 ▲국․공립 교육기관 및 직속기관 ▲공공기관 ▲비영리법인 또는 사회단체가 운영하는 대안교육 관련 기관 중 희망 기관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민선 기자]
▲ 경기도교육청 청사 |
ⓒ 경기도교육청 |
경기도교육청이 2024 대안교육 위탁교육기관을 공개 모집한다. 위탁 기간은 오는 3월 1일부터 2025년 1월 31일까지다. 신청 서류는 1월 9일부터 23일까지 담당자 이메일(hkhs1015@korea.kr)이나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교육청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류심사와 현장 심사 등을 통해 24곳 내외를 지정하고 2월 19일 이후 누리집에 공모 결과를 공개한다는 게 경기도교육청 계획이다. 이어 3월과 7월에 위탁기관 운영자 등에 대한 연수를 진행하고, 10월부터 11월까지는 현장 방문 평가를 실시한다.
대안교육 위탁교육기관은 학교생활에 적응이 어려운 학생을 대상으로 원적교 학적을 유지하며 국어, 역사 등 보통교과와 학생 특성에 맞는 대안 교과목을 가르친다. 대상 학생은 위탁교육 종료 후 원래 다니던 학교로 복귀한다.
위탁교육기관 공모 대상은 ▲국․공립 교육기관 및 직속기관 ▲공공기관 ▲비영리법인 또는 사회단체가 운영하는 대안교육 관련 기관 중 희망 기관이다.
Copyright © 오마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세계적 반도체 회사들이 외면하는 한국... 윤 대통령이 있기 때문
- '김건희 리스크', 제2부속실 설치론 못 막는다
- 한동훈 팬클럽 활동에 SNS엔 칭찬글? '한동훈 영입인재 1호' 논란
- '나를 밀고하시오'... 인품만으로 세상 놀라게 한 이 사람
- 와인, 이렇게 마시면 돈 아낄 수 있습니다
- "교총에 힘 달라"던 정성국 회장, 사흘 만에 '국힘'행
- '붕어빵 도시'는 이제 그만! 명품 도시로 리브랜딩하라
- 제2부속실 부활, '특검' 물타기? 과거 윤 대통령 발언 보니
- 눈 쌓인 게 아니라고? 제주 상여오름 뒤덮은 흰 알갱이
- 한동훈 "민주당은 '개딸전체주의'가 주류... 그것이 이 나라 위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