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졸업 특수” 롯데백화점, 신발‧가방 등 테마 행사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백화점이 빨라진 '졸업 특수'를 겨냥해 졸업 관련 수요 잡기에 나선다.
2023년 12월15일부터 2024년 1월2일까지 졸업 인기 선물인 신발과 가방이 포함된 스포츠 상품군 매출은 10% 가량 신장세를 보였다.
이에 따라 롯데백화점은 각 점포별로 졸업 관련 행사 및 프로모션을 강화한다.
졸업 관련 대표 스테디셀러인 신발, 가방 등을 특가에 선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백화점이 빨라진 '졸업 특수'를 겨냥해 졸업 관련 수요 잡기에 나선다.
전국의 많은 학교들이 1월 졸업을 늘리는 추세다. 이는 지난 2020년부터 190일 의무수업일수를 채우면 나머지 기간은 각 학교 재량에 따라 학사 일정을 결정할 수 있게 된 데 따른 것이다.
실제로 서울시 교육청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서울시 소재 학교(초·중·고)의 세 곳 중 한 곳이 12월~1월 사이에 졸업식을 진행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백화점의 졸업 관련 상품군 매출도 신장세다. 2023년 12월15일부터 2024년 1월2일까지 졸업 인기 선물인 신발과 가방이 포함된 스포츠 상품군 매출은 10% 가량 신장세를 보였다.
더불어 예비 대학생 입학 선물로 인기인 화장품 상품군 매출도 20%나 신장했다. 이에 따라 롯데백화점은 각 점포별로 졸업 관련 행사 및 프로모션을 강화한다.
졸업 관련 대표 스테디셀러인 신발, 가방 등을 특가에 선보인다.
나이키는 본점, 잠실점, 영등포점 등에서 오는 21일까지 신발, 의류 구매 시 10% 할인과 동시에 시즌오프 품목은 30% 할인 판매한다.
중동점에서는 이달 15일부터 한 달간 스트리트 감성의 가방 브랜드 ‘아이스비스킷’의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 ‘아이스비스킷’의 모든 책가방을 만나볼 수 있으며 행사장에서 10만원 이상 구매 시 캐릭터 에코백도 증정할 계획이다.
예비 대학생을 위한 주얼리, 액세서리, 화장품 상품군 프로모션도 다채롭게 선보인다.
오는 31일까지 크리스털 주얼리 브랜드 ‘스와로브스키’에서는 인기 상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또한 글로벌 테크 액세서리 브랜드인 '케이스티파이'의 국내 일곱 번 째 공식 매장을 본점 지하 1층에 오픈한다.
한편, 졸업을 맞아 10대들의 취향을 반영한 다양한 즐길거리도 선보인다.
기술과 예술이 접목된 피지털(피지컬+디지털) 아트 전시관인 잠실 롯데월드몰 2층 넥스트뮤지엄에서는 이달 28일까지 '루시드드림' 전시를 진행한다.
전시에서는 현실과 꿈의 세계를 그리는 태국의 팝아트 작가 ‘탄타라’의 다양한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20년부터 초중고의 190일 의무교육일수 지정에 따라 졸업 일정도 앞당겨지는 추세"라며 "빨라지고 있는 졸업 트렌드에 따라 앞으로도 연말연시에 졸업 테마의 행사를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전원(轉院) 및 헬기이송, 규정까지 위반했다면…명백한 징계 사유" [법조계에 물어보니 3
- 시동생 강간 10년, 아이까지 출산하고 속인 30대 형수
- 부산 가는 한동훈…'이재명 복귀설' 일축한 민주당
- "부산대병원, 끝까지 완강하게 버티었으면 전원(轉院) 불가능…이재명 위세에 굴복했나" [뉴스속
- ‘내 남편과 결혼해줘’ 설렘과 스릴 능숙하게 오가는 신유담 작가 [작가 리와인드(109)]
- 한동훈 "尹정부, 역사 속 평가 받을 것"…방기선 "잘한건 잘했다고 말해야"
- 한국 핵무장론 커지자 매서워진 미국 '눈초리'
- 윤 대통령, 보수 결집 움직임 속 '심기일전'
- 다양성과 정체성을 모두 잡다…서독제, 부국제와 차별화된 개막작 선택 [D:영화 뷰]
- ‘FA 장현식 영입’ LG, 에르난데스 불펜 등판 안 봐도 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