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LCK 스프링, 17일 개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4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시즌이 오는 17일 개막한다.
LCK는 오는 17일 DRX와 농심 레드포스의 개막전을 시작으로 스프링 시즌 여정에 돌입한다.
농심은 대다수가 지난해 처음으로 1군 무대를 밟았던 주전 라인업을 그대로 보전해 패기와 경험의 균형을 맞췄다.
두 팀은 지난해 스프링과 서머 시즌 모두 결승전에서 맞붙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4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시즌이 오는 17일 개막한다.
LCK는 오는 17일 DRX와 농심 레드포스의 개막전을 시작으로 스프링 시즌 여정에 돌입한다. 3월24일까지 1·2라운드로 구성된 정규 리그를 치르고, 30일부터 플레이오프에 돌입해 4월14일 대망의 결승전을 치를 예정이다. 예년과 달리 올해는 플레이오프 1주 차에 1라운드(토·일), 2주 차에 2·3라운드(수·목·토·일), 3주 차에 최종 결승 진출전과 결승전을 진행한다.
대회 첫날에는 DRX와 농심이 맞붙는다. DRX는 베테랑 ‘테디’ 박진성을 영입하고 ‘스펀지’ 배영준과 ‘세탭’ 송경진을 콜업하는 등 신구조화에 초점을 맞췄다. 농심은 대다수가 지난해 처음으로 1군 무대를 밟았던 주전 라인업을 그대로 보전해 패기와 경험의 균형을 맞췄다.
같은 날 T1과 젠지도 대결한다. 두 팀은 지난해 스프링과 서머 시즌 모두 결승전에서 맞붙었다. T1은 ‘LoL 월드 챔피언십’을 우승한 5인의 선수를 모두 지켜내 같은 라인업으로 2024시즌 첫 경기를 준비한다. 젠지는 ‘캐니언’ 김건부, ‘기인’ 김기인 등 FA 대어들을 영입해 오프시즌 동안 경기력을 담금질했다.
대회 2일 차인 18일에는 OK 저축은행 브리온과 디플러스 기아, KT 롤스터와 피어엑스(리브 샌드박스에서 팀명 변경)가 대결한다. 19일에는 한화생명e스포츠와 DRX, T1과 광동 프릭스가 맞붙는다.
윤민섭 기자 flame@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천하장사 출신 前씨름선수 황대웅, 재활병원서 추락사
- 이재명 습격범 태워준 외제차 CCTV 포착… 차주 누구?
- ‘닭똥집 이물질’ 60계치킨 “잔여물 아니지만…판매 중단”
- “너무 미안해서~” 정수근이 폭행 피해자에 보낸 카톡
- ‘생활고 고백’ 원로배우 남포동, 의식 희미한 채 구조
- [꼰차장] 이상하게 나한테 돈 쓰긴 아깝네…진실은?
- 남의 차 올라가고, 분리대 넘고…고속도로 황당 난동
- “염전 노예 실체 확인하겠다”던 유튜버 되레 검찰 송치
- “이대로면 나라 경제 파탄” 이재명 습격범 ‘변명문’
- 야간 영업하던 60대女 잇달아 피살…동일범 가능성 수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