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 美 'CES 2024' 참석…컴백 예고까지 '본격 새해 활동 시작' [엑's 이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지드래곤이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박람회 'CES 2024'에 참석하며 새해 활동을 시작했다.
'CES 2024'는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박람회로, 갤럭시 관계자는 "저희가 인공지능(AI)·메타버스를 다루는 기업이라 지드래곤 역시 이에 관련해 관심이 많아 참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CES 2024' 참석으로 새해 활동 시작을 알린 지드래곤은 본업인 가수로도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가수 지드래곤이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박람회 'CES 2024'에 참석하며 새해 활동을 시작했다.
5일 지드래곤 소속사 갤럭시코퍼레이션(이하 갤럭시) 측은 엑스포츠뉴스에 "지드래곤이 'CES 2024'에 참석한다"고 밝혔다.
'CES 2024'는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박람회로, 갤럭시 관계자는 "저희가 인공지능(AI)·메타버스를 다루는 기업이라 지드래곤 역시 이에 관련해 관심이 많아 참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오는 9일부터 12일(현지시간)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4'는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가 주최하는 세계적인 가전·IT 전시회로 글로벌 기업들이 모여 헬스케어, 친환경, AI 등 다양한 분야의 상품과 서비스를 소개하는 자리다.
지난 10월 마약 투약 의혹에 휩싸였던 지드래곤은 "마약을 투약한 사실이 없다"고 단호한 입장을 밝히며, 11월 인천경찰청 광역수사대 마약범죄수사계에 자진 출석해 수사를 받았다.
마약 검사에서 지드래곤은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고, 경찰은 지드래곤의 마약 혐의점을 찾지 못하며 '혐의 없음'으로 불송치 결정을 내렸다.
이후 갤럭시와 전속 계약 체결 소식을 전한 지드래곤은 지난 달 21일 소속사 관계자가 참석한 기자회견을 통해 심경을 밝혔다.
조성해 이사는 지드래곤을 대신해 지드래곤이 작성한 편지를 읽었고, 지드래곤은 편지를 통해 "이번 사태를 겪으며 지금까지 제가 보지 못했던 것을 보게 됐다"면서 마약 퇴치 재단 설립을 약속했다.
지드래곤이 설립한 재단의 이름은 justice(정의)와 peace(평화)를 합친 JUSPEACE Foundation(평화정의재단)으로, '평화를 수호하자 & 사랑의 정의·정의의 사랑'이라는 슬로건을 갖고 있다.
지드래곤은 마약 퇴치 재단을 설립하며, 3억 원을 기부한 내용도 전했다.
갤럭시 최용호 대표는 "재단은 권지용의 음악을 통해 편견 없는 사회를 실현하고자 하는 강력한 의지를 바탕으로 설립되고, 이에 맞는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라며 "재단의 첫 번째 프로젝트는 마약퇴치 및 중독 청소년 치료를 위한 활동"이라고 밝혔다.
'CES 2024' 참석으로 새해 활동 시작을 알린 지드래곤은 본업인 가수로도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지드래곤은 마약 퇴치 재단 설립 소식과 함께 연내 컴백을 알리며 다가올 가수 활동 복귀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사진 = 엑스포츠뉴스DB, 갤럭시코퍼레이션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지윤과 이혼' 최동석, 女후배와 훈훈…새해 첫 일정 인증
- "이부진 대표, 조인성과 9개월 열애 끝 결혼"…유튜브 가짜뉴스 '시끌'
- '일라이와 이혼' 지연수, 子 민수 근황 공개…응원 쇄도
- 선우은숙, 이혼 못하는 이유? "도망 못 가…♥유영재 주변에 여자 많다" 사주 공개
- 최준희, 루프스 투병 과정 공개…온몸 뒤덮은 염증 안타까워
- 박원숙, 子 사망→연락끊긴 손녀 20년만 재회…"못해준 것 다해줘" (같이 삽시다)[종합]
- 최민환, 강남집 25억 차익에...율희 "양육비 200만원" 끌올→비난 쇄도 [종합]
- '유산 3번' 진태현♥박시은 "딸 하늘나라로…고난도 하나님이 허락한 시간" (작은테레비)
- "녹음 유포할 것" 김준수, 여성 BJ에 8억 뜯겼다…소속사는 묵묵부답
- 김나정, "마약 자수" 빛삭 진짜였네…경찰, 불구속 입건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