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렉터처럼, 아트투어 외 [신간]

조동현 매경이코노미 기자(cho.donghyun@mk.co.kr) 2024. 1. 5. 15:3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 컬렉터처럼, 아트투어

변지애 지음/ 한스미디어/ 2만원
미술품 감상과 컬렉션 구성을 잘하려면 ‘안목’을 기르는 게 중요하다. 아트 컨설턴트인 저자는 전 세계 아트페어를 발로 뛰며 세계 미술 시장 트렌드와 방향을 잘 읽어내기로 손꼽히는 인물이다. 저자는 컬렉터가 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유익한 정보를 책에 담았다.

2. 넥스트 밸류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 지음/ 김영사/ 1만8000원
사람들이 어디에 돈을 쓰는지 알면 세상 돌아가는 흐름이 보인다. 3억5000만건의 월 데이터를 바탕으로 시대와 시장을 읽어온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가 사람들이 돈을 쓰는 브랜드를 분석하고 요즘 사람들이 무엇을 욕망하는지, 무엇을 찾는지를 알려준다.

3. 사장학 수업

김형곤 지음/ 다산북스/ 1만9000원
많은 사람이 사업에 뛰어들지만 대부분 ‘사장’의 무게를 버티지 못하고 실패를 겪는다. ‘CEO 가정교사’로 불리는 저자는 사장이라면 알아야 할 기초사장학 지식을 총 3권에 걸쳐 선보인다. 책은 시리즈의 첫 책으로 사장으로서 성장할 수 있는 학습 도구를 담았다.

4. 핸드오버

데이비드 런시먼 지음/ 조용빈 옮김/ 와이즈베리/ 1만9800원
국가와 기업, 인공지능(AI)의 유사성을 탐구하면서 인간이 현대 국가와 기업에 어떤 방식으로 권력을 이양했는지 살펴본 책. 영국 정치학자인 저자는 AI 시대가 우리 사회를 어떻게 재구성할 것인지 다방면으로 예측함으로써 우리가 궁극적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한다.

5. 현명한 선택을 위한 가장 쉬운 경제학

남시훈 지음/ 인물과사상사/ 1만7000원
경제학이라는 학문을 쉽고 정확하게 이해시켜주는 책. 수많은 노벨경제학상 수상자를 배출한 시카고대에서 경제학 박사 학위를 취득한 저자는 경제를 움직이고 지탱하는 것은 ‘돈’이 아니라 ‘사람’이기 때문에 경제 활동의 중심에 사람이 있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6. 이토록 간결한 글쓰기

토드 로저스 외 1명 지음/ 최성옥 옮김/ 한빛비즈/ 1만8000원
현대 사회에서 글을 통한 소통은 필수 활동이지만 우리가 읽어야 할 글은 너무 많다. 하버드대 공공정책학과 교수인 저자들은 수많은 정보와 미디어에 노출된 사람들과 효과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했다. 행동과학과 심리학에 기반한 글쓰기다.

[본 기사는 매경이코노미 제2242호 (2024.01.10~2024.01.16일자) 기사입니다]

Copyright © 매경이코노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