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온라인 한정판 XM·520i·M2 출시

이민우 2024. 1. 5. 14:4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BMW코리아가 1월 온라인 판매용 한정판 차량 3종을 출시한다.

BMW 코리아는 오는 11일 오후 3시 BMW 샵 온라인을 통해 ▲XM 레이블 레드 리미티드 에디션 ▲520i 스페셜 에디션 ▲M2 스페셜 에디션 등 3종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BMW XM 레이블 레드 리미티드 에디션은 BMW M 역사상 가장 강력한 파워트레인을 탑재한 글로벌 한정판이다.

전 세계 500대 한정 출시되는 'XM 레이블 레드 리미티드 에디션'은 국내에서 단 19대 한정으로 판매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정판 색상·인테리어 적용
1월 온라인 한정판매 차량 'XM 레이블 레드 리미티드 에디션'(사진제공=BMW코리아)

BMW코리아가 1월 온라인 판매용 한정판 차량 3종을 출시한다.

BMW 코리아는 오는 11일 오후 3시 BMW 샵 온라인을 통해 ▲XM 레이블 레드 리미티드 에디션 ▲520i 스페셜 에디션 ▲M2 스페셜 에디션 등 3종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BMW XM 레이블 레드 리미티드 에디션은 BMW M 역사상 가장 강력한 파워트레인을 탑재한 글로벌 한정판이다. 차체에는 '프로즌 카본 블랙' 색상을, 대형 키드니 그릴과 후면부 디퓨저의 테두리에는 에디션 전용 '토론토 레드' 색상을 적용했다.

측면 창틀을 따라 레드 액센트 밴드를 적용하고 바이 컬러 레드 액센트 22인치 M 더블 스포크 휠과 스포츠 타이어, 빨간색 M 스포츠 브레이크를 장착했다.

실내에도 곳곳에 붉은 색상과 검은색을 조합했다. '카본 파이버 M 시그니처 인테리어' 트림이 적용되며, 시트 등 실내에는 피오나 레드 및 블랙 색상의 ‘BMW 인디비주얼 메리노 & 익스클루시브 콘텐츠’를 기본 사양으로 탑재했다.

1월 온라인 한정판매 차량 'XM 레이블 레드 리미티드 에디션 실내 사진'(제공=BMW코리아)

XM 레이블 레드 리미티드 에디션은 M 트윈파워 터보 기술을 적용한 고회전 V8 가솔린 엔진과 M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결합해 합산 최고출력 748마력, 최대토크 102kg·m를 낸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3.8초다.

또한 29.5kWh 용량의 고전압 배터리를 탑재해 환경부 인증 기준 62km를 오직 순수전기 모드로 주행할 수 있다. 합산 복합 연비는 리터 당 10.0km다.

이와 함께 'M 드라이버 패키지'도 적용돼 차량 최고속도가 기존 250km/h에서 290km/h까지 증가한다.

전 세계 500대 한정 출시되는 'XM 레이블 레드 리미티드 에디션'은 국내에서 단 19대 한정으로 판매된다. 가격은 부가세 포함 2억6840만원이다.

'520i 스페셜 에디션'도 출시한다. 지난 10월 국내에 출시된 뉴 520i의 한정판이다. 정규 트림에 탑재된 M 스포츠 서스펜션, 키드니 그릴 아이코닉 글로우, 하만 카돈 하이파이 사운드 시스템 등의 사양에 컴포트 시트가 추가됐다. 컴포트 시트는 다양한 방향으로 미세 조정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여기에 'M 스포츠 패키지 프로'가 적용돼 빨간색 브레이크 캘리퍼, M 스포츠 시트 벨트, 블랙 키드니 그릴 등이 장착됐다. 섀도우 라인 헤드라이트와 리어 스포일러도 적용됐다. 제품의 가격은 7490만원(부가세 포함)으로 294대 한정 판매된다.

마지막 출시 차종은 'M2 스페셜 에디션'이다. BMW 뉴 M2에 '토론토 레드 메탈릭’ 색상을 적용한 한정판이다.

M 카본 루프를 적용한 외관에 실내에는 '꼬냑' 색상 버네스카 내장 가죽이 사용됐다. 대시보드, 도어 패널, 센터 콘솔 등 곳곳에 M 카본 파이버 인테리어 트림을 장착했다. M 스포츠 시트 및 M 시트 벨트 역시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최고출력 460마력, 최대토크 56.1kg·m에 달하는 M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과 8단 M 스텝트로닉 스포츠 변속기가 탑재됐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 시간은 4.1초다. 10대 한정판매로 가격은 부가세 포함 8990만원이다.

한편 이달 BMW 샵 온라인에는 정규 모델에 여러 편의 사양을 추가한 온라인 전용 모델 'M240i xDrive 쿠페 온라인 익스클루시브', 'M440i xDrive 컨버터블 및 쿠페 온라인 익스클루시브', '뉴 X5 xDrive40d', '뉴 X6 xDrive40d 온라인 익스클루시브'가 상시 판매될 예정이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