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해안포 사격 도발...연평도·백령도 주민 대피령 [권영훈의 증시뉴스 PICK]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시장과 종목에 영향을 미치는 뉴스들을 전합니다.
첫번째 뉴스픽입니다.
두번째 뉴스픽입니다.
세번째 뉴스픽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권영훈 뉴스에디터]
시장과 종목에 영향을 미치는 뉴스들을 전합니다.
◆ 北 해안포 사격 도발...연평도·백령도 주민 대피령
첫번째 뉴스픽입니다.
북한의 해안포 사격으로 서해 최북단 백령도와 연평도에 주민 대피령이 내려졌습니다.
합동참모본부는 오늘(5일) 오전9시부터 2시간 동안 백령도 북방 장산곶 일대와 연평도 북방 등산곶 일대에서 200여발 이상의 사격을 실시했다고 밝혔습니다.
합참은 "우리 국민과 군의 피해는 없으며 탄착지점은 서해 북방한계선(NLL) 북방"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尹 "AI·바이오·양자 투자"...R&D 예산 대폭 확대
두번째 뉴스픽입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오늘(5일) '과학기술인·정보방송통신인 신년 인사회'에서 "세계 각국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인공지능(AI), 첨단바이오, 양자 등 3대 미래 기술에 대한 투자를 대폭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임기 중 연구개발(R&D) 예산을 대폭 확대해 혁신적이고 도전적인 R&D는 돈이 얼마가 들어가든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러한 일들을 제대로 추진하고 과학기술 현장과 더욱 긴밀히 소통하기 위해 대통령실에 과학기술수석을 신설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 오픈AI, 'GPT스토어' 출시...국내 AI주 '들썩'
세번째 뉴스픽입니다.
챗 GPT 개발사인 오픈AI가 소프트웨어를 사고팔 수 있는 'GPT 스토어'를 출시한다는 소식에 국내 AI 관련주들이 들썩거리고 있습니다.
폴라리스오피스는 가격제한폭까지 올랐고, 이스트소프트와 솔트룩스 등 AI 관련주들도 급등세입니다.
오픈AI는 현지시간 4일 유료 이용자를 대상으로 다음 주 중 GPT 스토어를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증시뉴스 픽이었습니다.
권영훈 뉴스에디터 yhkwon@wowtv.co.kr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