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국, ‘이렇게’ 요리하면 살찔 걱정 없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떡국은 '새해'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음식이다.
다이어트 중에도 건강하게 떡국을 먹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반면 곤약으로 만든 떡국 떡은 100g당 열량이 170칼로리다(식품안전나라). 탄수화물 역시 32g으로 일반 떡국 떡보다 15.8g이나 낮아 살이 찌는 것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다.
닭가슴살은 기름기 또한 적어 담백한 맛의 떡국을 즐길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이어트 중에도 건강하게 떡국을 먹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재료에 변화를 주면 된다. 가래떡 대신 곤약으로 만든 떡을 사용하는 식이다. 가래떡은 100g당 열량이 209칼로리며, 탄수화물 또한 47.8g 들어있어 탄수화물 폭탄으로 여겨진다. 가래떡 자체가 정제 탄수화물로 이루어져 있다 보니 섭취 후 혈당도 급격하게 올라간다. 이로 인해 몸에서 인슐린이 평소보다 과도하게 분비되면 포도당이 지방 형태로 몸에 축적된다. 반면 곤약으로 만든 떡국 떡은 100g당 열량이 170칼로리다(식품안전나라). 탄수화물 역시 32g으로 일반 떡국 떡보다 15.8g이나 낮아 살이 찌는 것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다. 곤약 떡은 일반 가래떡에 비해 물렁물렁해, 식감을 위해 현미를 넣어 제조하기도 한다.
다이어트를 생각한다면 기름이 많이 낀 소고기 대신 닭가슴살을 넣는 게 좋다. 닭가슴살에는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를 높이는 포화지방량이 적게 함유됐기 때문이다. 닭가슴살 100g당 단백질은 22.98g, 포화지방은 1g인 반면, 동일한 100g을 기준으로 소고기 양지와 돼지 목살의 포화지방은 7g이다(미국농무부). 닭가슴살보다 약 7배 많은 수치다. 닭가슴살은 기름기 또한 적어 담백한 맛의 떡국을 즐길 수 있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밀당365레시피] 설날의 고민… ‘혈당 폭탄’ 떡국 이제 안녕!
- 천지만물의 새로움 '떡국'
- [즐거운 명절] 우리는 떡국, 다른 나라는 뭘 먹을까?
- 똑같은 떡국상은 가라... 색다른 떡국상
- [제약계 이모저모] 제일약품, ‘자큐보’ 런칭 심포지엄 진행 外
- “8살부터 담배 피워” 美 유명 영화감독, 결국 ‘이 병’ 투병… 폐조직 파괴까지?
- “부끄러워서?” 대변 참았다가… 극심한 복통 유발하는 ‘이 병’ 위험 증가, 왜?
- "'이것' 먹고 속 부대껴 죽을 뻔"… '사랑과 전쟁' 유지연, 그래도 포기 못한다는 음식은?
- “개에게 물리고 2년 뒤 ‘돌연 사망’”… 베트남 여성, ‘이것’ 방심이 원인?
- 슬림 탄탄 박소담, 고난도 '이 동작' 인증… 어떤 효과 있는 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