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꾸 소변볼 때 허벅지에 묻는다면… '이것' 의심해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여성 중엔 좌변기를 이용할 때 자꾸 소변이 한쪽으로 흘러 허벅지에 묻어 난감한 사람, 뒤처리를 잘했다고 생각해도 소변이 속옷에 많이 묻어나와 불편한 사람이 있다.
어디에 물어볼 일 없는 이런 불편함을 겪는 이들은 생각보다 흔하다.
소음순 비대칭은 왜 소변을 볼 때 불편함을 유발할까? 에비뉴여성의원 강서점 김화정 대표원장에 따르면, 한 쌍으로 이루어진 소음순의 크기 차이가 심하게 나면, 소음순이 더 큰 방향으로 소변이 흘러 불편을 유발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소음순 비대칭은 왜 소변을 볼 때 불편함을 유발할까? 에비뉴여성의원 강서점 김화정 대표원장에 따르면, 한 쌍으로 이루어진 소음순의 크기 차이가 심하게 나면, 소음순이 더 큰 방향으로 소변이 흘러 불편을 유발할 수 있다. 구조적인 문제로 뒤처리를 완전히 깔끔하게 어려워지면서 잔여물이 속옷에 묻을 수도 있다.
소음순 비대칭으로 인한 불편함은 개인차가 커 별도의 치료가 필요하지 않은 경우도 많다. 그러나 이로 인한 불편이 크다면 수술적 치료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불만족스러운 모양이나 심한 비대칭을 양쪽 모양과 크기를 맞춰 디자인하고, 나머지 부분을 절제해 균형을 맞추어 주면 된다.
김화정 대표원장은 "다만 소음순은 흉터가 발생하기 쉬운 부위이므로 수술을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며, "수술할 병원을 결정할 땐 지혈을 돕는 수술용 레이저와 화상 흉터 예방용 콜드나이프가 있는지, 안면 성형용 봉합사를 이용한 미세성형술이 가능한지를 살펴보길 권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소음순 흉터, 여성수술로 교정 가능"
- 레깅스 꺼려지는 '소음순 콤플렉스' 해결책
- “진짜 학생이래도 믿겠네”… 청소년 얼굴까지 소화, 대표 ‘동안’ 스타 5인
- 우도환, 시한부 역할 위해 7kg 감량했다던데… 운동 안 한 게 비결?!
- 감 먹고 바로 ‘이것’ 섭취했다가, 장 막혀 절제까지… 40대 여성에게 무슨 일?
- ‘8번 이혼’ 후 몰라보게 야윈 근황, “딸 살해 협박에 건강 악화”… 누구?
- 잘못 골라 마셨다간 암 위험… 건강한 커피 마시려면 '이것'만 기억하세요
- 키트루다 특허 만료 대비? MSD, 4.6조에 이중항체 독점 라이선스 계약
- 중국에서 벌어진 일… '9쌍둥이 임신', 어떻게 가능했지?
- "앞머리 심었다" 인기 아이돌 박지원, 탈모 고백… 모발 이식 방법 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