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어워드 최고의 게임 ‘발더스게이트3’… 넥슨 ‘데이브 더 다이버’도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이용자들이 뽑은 최고의 게임에 '발더스 게이트3'가 선정됐다.
3일 스팀이 발표한 '2023 스팀 어워드'에 따르면 발더스 게이트는 '바이오해저드 RE:4' 'FC 24' 등 쟁쟁한 경쟁자를 제치고 '올해의 게임상'을 수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이용자들이 뽑은 최고의 게임에 ‘발더스 게이트3’가 선정됐다.
3일 스팀이 발표한 ‘2023 스팀 어워드’에 따르면 발더스 게이트는 ‘바이오해저드 RE:4’ ‘FC 24’ 등 쟁쟁한 경쟁자를 제치고 ‘올해의 게임상’을 수상했다.
스팀 어워드는 커뮤니티 투표를 통해 선정한다. 그만큼 게이머들의 ‘겜심’이 그대로 드러난 결과로 볼 수 있다.
발더스 게이트3는 올해의 게임상과 함께 ‘압도적인 스토리를 자랑하는 게임상’을 함께 받으며 유일하게 2관왕에 올랐다.
라리안 스튜디오에서 개발·서비스하는 이 게임에 대해 스팀은 “몰입감 있는 게임 플레이, 흥미진진한 스토리, 잘 만들어진 캐릭터, 완벽한 디자인, 중독성 강한 멀티플레이, 그 이유가 무엇이든 올해의 게임 수상작은 명작임이 틀림없다”고 평가했다.
국산 게임으로는 넥슨 ‘데이브 더 다이버’가 유일하게 수상자에 이름을 올렸다. 스팀은 “일상에 단비와도 같은 게임”이라면서 “잔잔하고 편안하며 모든 걱정을 녹여준다. 이 게임은 당신에게 휴식을 선물할 것”이라고 칭찬했다.
이번 어워드는 총 11개 부문으로 나뉘어 시상했다. 올해의 가상 현실(VR) 게임상은 ‘라비린사인’, 어버이의 은혜상 ‘레드 데드 리뎀션2’, 최고의 스팀덱 게임상 ‘호그와트 레거시’, 함께하면 더 재밌어상 ‘리썰 컴퍼니’, 뛰어난 비주얼 스타일상 ‘아토믹 하트’, 가장 혁신적인 게임 플레이상 ‘스타필드’, 내가 못하는 최고의 게임상 ‘시푸’, 최고의 사운드트랙상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1’이 각 부문에서 수상했다.
이다니엘 기자 dne@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음주운전, 의사라고 벌금형? “어머니 10개월째 누워있다”
- “日 잿더미 된 항공기서 379명 탈출은 기적”…‘이 룰’ 주목
- 폭발사고 피해 식당 침입, 맥주·밥솥 훔친 외국인들
- “전혜진 번호 안다”… 아내까지 위협한 ‘이선균 협박녀’
- “네가 여자로 보여”… ‘초1 친딸에 성범죄’ 아빠에 경악
- “돈이 목적이면 다른 직업 찾아야” 호텔 대표 발언에 ‘시끌’
- “젓가락으로 찔렀다”… 이재명 ‘가짜뉴스’에 지지자 분노
- 미 NBA중계 포착된 이부진…듬직한 아들과 ‘1열 직관’
- 아기 안고 나타난 이선균 협박녀…‘아동학대’ 고발된다
- 이경 “이재명 피습, 尹 때문”…전여옥 “보복운전사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