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어워드 최고의 게임 ‘발더스게이트3’… 넥슨 ‘데이브 더 다이버’도 수상

이다니엘 2024. 1. 3. 18:4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이용자들이 뽑은 최고의 게임에 '발더스 게이트3'가 선정됐다.

3일 스팀이 발표한 '2023 스팀 어워드'에 따르면 발더스 게이트는 '바이오해저드 RE:4' 'FC 24' 등 쟁쟁한 경쟁자를 제치고 '올해의 게임상'을 수상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이용자들이 뽑은 최고의 게임에 ‘발더스 게이트3’가 선정됐다.

3일 스팀이 발표한 ‘2023 스팀 어워드’에 따르면 발더스 게이트는 ‘바이오해저드 RE:4’ ‘FC 24’ 등 쟁쟁한 경쟁자를 제치고 ‘올해의 게임상’을 수상했다.

스팀 어워드는 커뮤니티 투표를 통해 선정한다. 그만큼 게이머들의 ‘겜심’이 그대로 드러난 결과로 볼 수 있다.

발더스 게이트3는 올해의 게임상과 함께 ‘압도적인 스토리를 자랑하는 게임상’을 함께 받으며 유일하게 2관왕에 올랐다.

라리안 스튜디오에서 개발·서비스하는 이 게임에 대해 스팀은 “몰입감 있는 게임 플레이, 흥미진진한 스토리, 잘 만들어진 캐릭터, 완벽한 디자인, 중독성 강한 멀티플레이, 그 이유가 무엇이든 올해의 게임 수상작은 명작임이 틀림없다”고 평가했다.

국산 게임으로는 넥슨 ‘데이브 더 다이버’가 유일하게 수상자에 이름을 올렸다. 스팀은 “일상에 단비와도 같은 게임”이라면서 “잔잔하고 편안하며 모든 걱정을 녹여준다. 이 게임은 당신에게 휴식을 선물할 것”이라고 칭찬했다.

이번 어워드는 총 11개 부문으로 나뉘어 시상했다. 올해의 가상 현실(VR) 게임상은 ‘라비린사인’, 어버이의 은혜상 ‘레드 데드 리뎀션2’, 최고의 스팀덱 게임상 ‘호그와트 레거시’, 함께하면 더 재밌어상 ‘리썰 컴퍼니’, 뛰어난 비주얼 스타일상 ‘아토믹 하트’, 가장 혁신적인 게임 플레이상 ‘스타필드’, 내가 못하는 최고의 게임상 ‘시푸’, 최고의 사운드트랙상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1’이 각 부문에서 수상했다.

이다니엘 기자 dne@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