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산업 발전 공로 세웠다”... 님블뉴런, 문화체육관광부 콘텐츠 발전 공로 표창장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넵튠의 자회사인 님블뉴런(대표 김승후)은 2023년 콘텐츠 산업 발전 공로를 인정받아 '문화체육관광부 콘텐츠 발전 공로 표창장'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님블뉴런은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게임 '이터널 리턴'의 개발사로 유명한 회사다.
님블뉴런 김승후 대표는 "2024년에는 지자체와 더욱 효과적으로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시도를 준비하고 있다. 수도권과 지방을 가리지 않고 '이터널 리턴'을 사랑해 주시는 사용자들을 만나러 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넵튠의 자회사인 님블뉴런(대표 김승후)은 2023년 콘텐츠 산업 발전 공로를 인정받아 ‘문화체육관광부 콘텐츠 발전 공로 표창장’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님블뉴런은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게임 ‘이터널 리턴’의 개발사로 유명한 회사다. ‘이터널 리턴’은 서비스 초기부터 게임 서비스와 더불어 이스포츠 대회를 진행했고, 각종 지자체와 꾸준히 관련 행사를 개최해 지역 이스포츠의 균형 발전과 상생을 도모했다.
이러한 행보는 자연스럽게 이터널 리턴을 즐기는 지역 이용자들과의 소통으로도 이어졌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지난 달 발간한 ‘지역 이스포츠 상설 경기장 파급효과 및 성과지표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이터널 리턴’은 대전 지역 대표 이스포츠 종목으로 자리매김하며 대전 지역에서의 입지 강화에 긍정적인 성과를 얻은 사례로 평가받았다.
실제로 지난 10월 대전 이스포츠 경기장에서 개최된 ‘이터널 리턴’의 공식 이스포츠 대회인 ‘시즌 1 파이널 IN 대전’은 누적 시청자 수가 무려 53만명을 넘어서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이런 사례가 쌓이면서 이번 ‘문화체육관광부 콘텐츠 발전 공로 표창장’까지 받게 된 것이라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님블뉴런 김승후 대표는 “2024년에는 지자체와 더욱 효과적으로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시도를 준비하고 있다. 수도권과 지방을 가리지 않고 ‘이터널 리턴’을 사랑해 주시는 사용자들을 만나러 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넵튠 신작 ‘야코런 리듬매니아’, '무한의 계단'과 컬래버레이션
- 넵튠 자회사 플레이하드 ‘우르르용병단’ 대만 인기 1위
- 넵튠 자회사 엔크로키, 모바일 신작 ‘야코런 리듬매니아’ 출시
- [롤드컵] "모두를 미치게 하는 4번 시드" T1, 숙적 꺾고 '롤드컵 결승' 진출
- 슈퍼바이브 새로운 넥슨의 흥행 IP로 떠오를까?
- 그라비티, G-STAR 2024 참가.. 최초 공개 타이틀 포함한 17종 출품작 출격
- '지스타 2024' 메인 스폰서로 나선 넥슨 "역대급 부스 선보인다"
- [겜덕연구소] 400만 원짜리 최강의 게임 CRT 모니터를 구해서 수리했다.. 게임할 맛 난다!
- [롤드컵] '페이커의 의문'에서 시작해 ‘증명’으로 끝난 '2024 롤드컵'
- [롤드컵] “페이커는 증명한다. 언제나” T1, 2024 롤드컵 ‘패승패승승’으로 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