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서 성장한 블핑 리사, '태국 영향력 1위' 우뚝…"영웅 대접" [엑's 이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블랙핑크 리사가 태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로 선정되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2일 현지 매체에 따르면 리사는 최근 실시한 관련 설문조사에서 응답자 28.1%가 선택, 태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로 꼽혔다.
K팝의 글로벌 인기에 힘입어 리사가 속한 블랙핑크는 태국 현지에서 큰 사랑받고 있다.
이와 관련 누리꾼들은 "리사의 다음 행보도 응원합니다" "리사는 한국과 태국을 대표하는 아티스트" 등 응원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그룹 블랙핑크 리사가 태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로 선정되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2일 현지 매체에 따르면 리사는 최근 실시한 관련 설문조사에서 응답자 28.1%가 선택, 태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로 꼽혔다.
K팝의 글로벌 인기에 힘입어 리사가 속한 블랙핑크는 태국 현지에서 큰 사랑받고 있다. 팀 내 래퍼 겸 메인 댄서로 활약 중인 리사는 모국인 태국에서 국민 영웅 대접을 받는다고 전해질 만큼 막강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과거 리사가 고향 부리람주의 길거리 음식인 미트볼이 그립다고 말하자 노점상 매출이 급증해 화제를 불러모을 정도. 또 그가 방문한 식당이나 관광지 역시 인기를 끌며 방문객을 동원하는 큰 역할을 했다.
리사는 지난달 말 개인 채널 1억 팔로워 기록을 세우며 독보적인 글로벌 인기를 과시한 바 있다. 특히 '1억 팔로워'는 K팝 아티스트를 넘어 아시아 여성 최초의 기록으로 넘볼 수 없는 막강한 영향력을 증명한 셈이다.
블랙핑크 소속사인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에서 약 5년여 연습 생활을 거쳐 올라운더 아티스트로 주목받으며 가요계 정식 데뷔한 리사. 춤과 노래, 비주얼과 언어 능력까지 두루 갖추며 글로벌 스타로 성장한 리사의 다음 행보에 대한 관심 역시 뜨겁다.
리사는 YG와 개별 활동에 대한 추가 계약을 진행하지 않기로 결정한 바. 개인 역량이나 영향력 등 다방면에서 두각을 나타내온 리사가 거취에 대해 어떤 결정을 내릴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와 관련 누리꾼들은 "리사의 다음 행보도 응원합니다" "리사는 한국과 태국을 대표하는 아티스트" 등 응원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사진=엑스포츠뉴스DB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부진 신라호텔 대표, 조인성과 9개월 열애 끝 결혼"…유튜브 가짜뉴스 '시끌'
- '이동국 딸' 재시·재아, 걸그룹 데뷔각…인형이 따로 없네
- 故이선균 협박범, 전혜진까지 노렸나…카톡 공개 '충격'
- '한국 떠난' 함소원, 럭셔리한 베트남 자택 공개
- '샘해밍턴 子' 윌리엄, 장발에 피어싱까지…깜짝 근황
- 손담비 딸, 똘망똘망 눈망울 '심쿵'…엄마 쏙 빼닮은 미모 자랑
- [단독] 영화 속 연인이 실제 부부로 …우지현♥이태경, 결혼 골인 (종합)
- 장근석, 곧 ♥결혼하나…아버지 되기 1년 전, "재산 잘 지킬수 있는 며느리" (미우새)
- 김준호, '♥김지민과 2세 계획' 밝혔다 "결혼과 동시에 허니문베이비" (미우새)
- "김수현, 아이돌 출신 배우 만났다"…난감한 '전 여친' 찾기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