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스만호 최종 훈련지 UAE 입성…손흥민 등 유럽파도 합류 예정

김명석 2024. 1. 3. 11:4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지시간으로 3일 오전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 도착한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사진=대한축구협회
현지시간으로 3일 오전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 도착한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사진=대한축구협회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에 출전하는 클린스만호가 대회 전 최종 훈련지인 아랍에미리트(UAE)에 입성했다. 국내에서 출국길에 오른 본진에 손흥민(토트넘) 황희찬(울버햄프턴) 등 유럽파도 곧 합류할 예정이다.

3일 대한축구협회에 따르면 위르겐 클린스만(독일) 감독이 이끄는 A대표팀은 현지시간으로 이날 오전 6시 30분 UAE 두바이에 도착했다. 이후 대표팀은 버스로 아부다비로 이동한 뒤, 당일 오전 숙소에 여장을 풀고 담금질을 이어갈 예정이다. 클린스만호는 곧바로 결전지인 카타르로 입성하는 대신 UAE 아부다비에 훈련 캠프를 차리고 현지 적응 등에 나선다.

클린스만호는 전날 서울 메이필드 호텔에서 출정식을 갖고 곧바로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출국길에 올랐다. 김민재(바이에른 뮌헨) 조규성(미트윌란) 등 소속팀 일정에 따라 일찍 귀국길에 오른 선수들은 국내에 머무르다 클린스만 감독 등 본진에 합류해 UAE로 향했다.

여기에 손흥민과 황희찬 등 해외파들은 곧바로 UAE로 이동, 이날 오전 중 본진에 합류한 뒤 당일 오후 첫 훈련부터 함께할 예정이다. 대신 이강인(파리 생제르맹)만 프랑스 슈퍼컵 일정까지 소화한 뒤 현지시간으로 4일 오전 아부다비 캠프에 합류한다. 4일 오후 훈련부터는 26명 완전체가 모일 전망이다.

현지시간으로 3일 오전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 도착한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사진=대한축구협회
현지시간으로 3일 오전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 도착한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사진=대한축구협회
현지시간으로 3일 오전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 도착한 뒤 버스를 통해 아부다비로 향하는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 사진=대한축구협회

클린스만호는 UAE 아부다비에서 담금질을 이어가다 오는 6일 이라크와 아시안컵 전 마지막 평가전을 치른다. 이후 10일 결전지인 카타르 도하에 입성해 64년 만의 아시안컵 우승을 향한 도전을 시작한다.

클린스만 감독은 전날 출정식에서 “넘치는 에너지로, 충분한 믿음을 가지고 카타르로 넘어간다. 꼭 64년 만에 국민 여러분, 이 자리에 함께하신 여러분과 아시안컵을 들어 올리도록 잘 준비하겠다. (아시안컵이 끝나는) 6주 뒤 좋은 모습과 성적으로 뵙기를 바란다”는 각오를 밝혔다.

이재성(마인츠05)도 “개인적으로 도전이라는 단어를 참 좋아한다. 이번 아시안컵은 저희만의 도전이 아니다. 64년을 이어 온 도전이라고 생각한다. 기필코 카타르에서 우승컵을 들고 돌아오겠다”고 말했다.

조별리그 E조에 속한 한국은 오는 15일 바레인과 1차전을 시작으로 20일 요르단, 25일 말레이시아와 차례로 격돌한다. 경기는 한국시간으로 모두 오후 8시 30분에 열린다. 조별리그를 통과하면 16강을 시작으로 토너먼트 여정을 이어간다. 한국축구의 아시안컵 우승은 지난 1960년 대회가 마지막이다.

▲2023 AFC 아시안컵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최종 명단(26명)

- 골키퍼 : 김승규(알샤밥) 조현우(울산 HD) 송범근(쇼난 벨마레)

- 수비수 : 김민재(바이에른 뮌헨) 김영권, 정승현, 설영우, 김태환(이상 울산 HD) 김주성(FC서울) 김지수(브렌트퍼드) 이기제(수원 삼성) 김진수(전북 현대)

- 미드필더 : 손흥민(토트넘) 이강인(파리 생제르맹) 황희찬 (울버햄프턴) 박용우(알아인) 황인범(츠르베나 즈베즈다) 홍현석(KAA 헨트) 이순민(광주FC) 이재성(마인츠05) 정우영(슈투트가르트) 문선민, 박진섭(이상 전북 현대) 양현준(셀틱)

- 공격수 : 조규성(미트윌란) 오현규(셀틱)

김명석 기자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