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발표] 한석종, 수원삼성 떠나 성남 합류… "승격하겠다" 포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성남FC가 K리그 경력 많은 미드필더 한석종을 영입했다.
성남은 3일 보도자료를 통해 한석종 영입을 발표했다.
이기형 감독은 "한석종은 활동량과 적극성이 큰 장점이다. 팀에 잘 적응해 성남의 승격과 2024시즌 선수 본인의 최고 전성기를 보내길 바란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석종을 포함한 성남FC 선수단은 오는 4일 팀 전지훈련을 떠나 K리그1 승격을 향한 담금질에 들어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성남FC가 K리그 경력 많은 미드필더 한석종을 영입했다. 성남은 3일 보도자료를 통해 한석종 영입을 발표했다.
한석종은 숭실대 시절 전국추계대학축구연맹전 우승 주역이자 베스트 수비상을 수상했던 유망주다. 2014년 강원FC 입단 이후 인천유나이티드, 상주상무, 수원삼성을 거쳤다. 프로 초창기 강원 시절을 제외하면 최근 7시즌 동안K리그1에 뛰었다.
인천유나이티드에서 맹활약한 한석종은 상주상무에서 병역을 마친 2020년 치열한 영입전이 벌어졌을 정도로 뛰어난 선수였다. 이적 초기에는 기대에 부응하는 맹활약을 보여줬으나 2022년 막판부터 눈 부상 여파로 경기력을 되찾는데 어려움을 겪었다. 지난해 리그 6경기 출장에 그쳤고, 수원삼성의 강등을 막지 못했다.
성남은 '한석종이 선수들과 함께 팀의 수비와 공수전환에 힘을 더욱 실어줄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기형 감독은 "한석종은 활동량과 적극성이 큰 장점이다. 팀에 잘 적응해 성남의 승격과 2024시즌 선수 본인의 최고 전성기를 보내길 바란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석종은 "전지훈련 동안 철저하게 준비하고 몸을 만들고 선수들과 함께 팀의 승격을 위해 노력하겠다. 경기장에서 증명하겠다"는 포부를 이야기했다.
한석종을 포함한 성남FC 선수단은 오는 4일 팀 전지훈련을 떠나 K리그1 승격을 향한 담금질에 들어간다.
사진= 성남FC 제공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주 이강현, 'EPL 명문' 아스널 입성...유니폼 입고 "함박웃음"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김건희, 일본으로 전격 출국...'삿포로 간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이강인 10년 절친 '3살 연상녀 불꽃 로맨스'...온 세상에 공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손흥민 '찰칵 파트너' 모델 여친, 미혼 출산 후 경기장 찾아갔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전처 조카와 결혼' 대표팀 공격수, 결국 득녀...이복형제도 '축복'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공식발표] 전북현대, ‘허병길 대표 후임’으로 정유석 신임 대표이사 선임… ‘현대차 글로벌
- [오늘의 파스타] ‘레알의 문제아’였던 요비치, 방황과 부진 끝에 마침내 부활의 날갯짓… 밀란
- [포토] 'KFA 어워즈 지도자상 트로피와 함께' 김기동 감독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기성용 잔류 요청한 김기동 감독 "가장 함께 하고 싶었던 선수... 빨리 재계약하길" - 풋볼리스트(
- [포토] '꽃다발과 함께 환한 미소' 김기동 감독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