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제이홉, 美 하이틴 매거진 선정 '아이코닉 K-POP 메인 댄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탄소년단(BTS) 제이홉이 미국 하이틴 매거진으로부터 주목을 받았다.
J-14는 제이홉에 대해 "K-POP에서 가장 재능 있는 메인 댄서 중 한 명이다. 뛰어난 힙합 실력과 함께 방탄소년단으로 데뷔하기 전 언더그라운드 댄스 그룹 '뉴런(Neuron)'에 속해 있었다"라고 소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방탄소년단(BTS) 제이홉이 미국 하이틴 매거진으로부터 주목을 받았다.
25년 역사의 미국 인기 하이틴 매거진 J-14는 지난 12월 24일, ‘가장 아이코닉한 K팝 메인댄서’(the most iconic 'main dancers' in K-pop) 8명을 선정해 발표했다.
선정된 8명에는 제이홉을 비롯해 모모, 리사, 효연, 태민, 카이, 슬기, 리노 등이 포함됐다.
J-14는 제이홉에 대해 "K-POP에서 가장 재능 있는 메인 댄서 중 한 명이다. 뛰어난 힙합 실력과 함께 방탄소년단으로 데뷔하기 전 언더그라운드 댄스 그룹 '뉴런(Neuron)'에 속해 있었다"라고 소개했다.
이어 J-14는 제이홉이 문학 선생님이었던 아버지의 반대에도 댄서로서의 여정을 시작했던 사연을 자세히 소개했다. 제이홉은 지난해 KBS '더 시즌즈-박재범의 드라이브'에 출연해 "춤을 너무 좋아해서 새벽까지 연습했다. 문학 선생님이었던 아버지는 반대했지만, 지금은 누구보다 자신을 지지하고 있다"라고 밝힌 바 있다.
춤에 대한 애정이 남다른 것으로 널리 알려진 제이홉. 그는 올해 자신의 댄스 다큐멘터리 ‘홉 온 더 스트리트’(Hope On The Steet)와 OST 앨범을 공개할 예정이다.
제이홉은 지난해 슈가의 웹예능 '슈취타'에 출연해 '홉 온 더 스트리트'에 대해 "나의 뿌리인 춤과 관련한 콘텐츠다.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댄스 신에는 잘하시는 분들도 많고 시장도 엄청나게 크다"라며 "전 세계 도시들에서 멋진 댄서분들과 함께 찍었다. 한마디로 길에서 제이홉이 춤을 춘다"라고 소개한 바 있다.
세계적인 래퍼이자 송라이터, 프로듀서로 성장한 제이홉이 아티스트로서 자신의 출발점인 댄스에 대한 열정을 담아낸 작품. 이에 많은 팬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제이홉은 강원도 원주의 육군 36보병사단 신병교육대대에서 훈육 조교로 현역 복무 중이며 전역 예정일은 오는 10월 17일이다.
사진 = 빅히트뮤직, J-14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 떠난' 함소원, 럭셔리한 베트남 자택 공개
- '샘해밍턴 子' 윌리엄, 장발에 피어싱까지…깜짝 근황
- 김우빈, '1억 기부'로 새해 시작 "건강하고 행복한 일들만 가득하길"
- 박민영, 열애설 논란 언급 "매일 후회해…다신 불미스러운 일 없게 할 것"
- 성유리, 남편 논란 '억울하고 힘든 일' 언급…"진실 밝혀지길" [엑's 이슈]
- '오열' 유진, ♥기태영 철벽 어땠길래 "내 노력 없었으면 두 딸 없어"(유진VS태영)
- '유산 3번' 진태현♥박시은 "딸 하늘나라로…고난도 하나님이 허락한 시간" (작은테레비)
- '70대 남편♥' 이영애, 子 학교 바자회서 포착…"조기 완판"
- '내년 재혼' 서동주, 단독주택 사고 '급노화' 어쩌나…"즐거웠는데"
- 김병만, 사망보험 20개 이혼 소송 중 발견… "수익자는 前 아내+입양 딸" (연예뒤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