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상욱, '히스토리 한 컷' MC 활약…"함께 울고 웃을 수 있는 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주상욱이 역사 퀴즈 토크쇼 출연을 통해 새해부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간다.
TV CHOSUN '히스토리 한 컷'은 역사적인 사건을 포착한 '사진 한 컷'을 통해 근현대사를 알아가는 역사 퀴즈 토크쇼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슬 기자) 배우 주상욱이 역사 퀴즈 토크쇼 출연을 통해 새해부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간다.
TV CHOSUN ‘히스토리 한 컷’은 역사적인 사건을 포착한 ‘사진 한 컷’을 통해 근현대사를 알아가는 역사 퀴즈 토크쇼다. ‘히스토리 한 컷’ 진행을 맡은 주상욱은 새로운 관점으로 역사를 쉽고 재밌게 풀어내고 있다.
지난 30일 첫 방송된 1회는 구한말 단체 사진의 정체에 대해 다뤘으며 주상욱은 센스 넘치는 입담과 매끄러운 진행력을 뽐냈다. 뿐만 아니라 주상욱은 사진과 관련된 퀴즈 풀이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했으며, 힘든 상황에서도 느껴지는 독립운동가 선조들의 열정과 당당함에 “우리 조상님 폼 미쳤다”라며 사진에 대한 한 줄 소감을 재치 있게 밝혀 프로그램의 재미를 높였다.
이어 38선으로 인해 선을 넘는 가족들의 모습을 주제로 한 2회 방송에서 주상욱은 묵직한 존재감과 달리 난이도 높은 퀴즈에 약해진 모습을 보여 역사적 지식과 예능의 재미 두 마리 토끼를 잡으며 독보적인 매력을 드러냈다. 더해 그는 가슴 아픈 사연에 분노하고 속상해하는 등 솔직한 리액션으로 시청자들의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이렇듯 사상 첫 토크쇼 MC를 맡은 주상욱은 “대한민국 역사에 대중들의 관심이 더욱더 많아진 요즘 '히스토리 한 컷'이라는 프로그램을 만나 너무나 행복하고 시청자분들께서도 프로그램을 통해 함께 울고 웃을 수 있는 시간 되셨으면 좋겠다”라며 진심 어린 소망을 전했다.
한편, ‘히스토리 한 컷’ 3회는 오는 6일 오후 5시 방송된다.
사진=TV CHOSUN
이슬 기자 dew89428@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블랙핑크 지수, 친오빠 손잡았다…'엔터 사업' 새 도약
- '한국 떠난' 함소원, 럭셔리한 베트남 자택 공개
- 16기 상철 "나도 세상 등졌어야 했나"…故이선균 추모한 영숙 '저격'
- '개그맨 출신 딜러' 홍보하더니 '먹튀'…피해자 수천명
- 이강인x이나은, 2024년 첫 열애설…양측 "사생활→지인 사이" [종합]
- "당신이 정답이니까요" 故 송재림, 과거 수능 수험생 수송 봉사 선행 재조명 [엑's 이슈]
- "앞으로 평생 볼 일 無" 유병재, 뉴진스 하니와 무슨 일 있었길래?
- 고현정 "연하 킬러? 남배우 막 사귄다고…말도 안 돼" 루머 일축→억울함 폭발 (고현정)
- 사강→윤세아, 거짓 나이로 데뷔 "원치 않았는데"…공통된 이유 뭐길래 [엑's 이슈]
- 티아라 아름, 전남친과 결별 안 했다…출산 직후 임신까지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