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숭아밭서 멧돼지에 공격당한 60대 중상… 멧돼지 만났을 땐 어떻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1일 오전 9시 반쯤 세종시 전동면 청람리에서 60대 남성이 야생 멧돼지에게 공격당해 크게 다쳤다.
이 남성은 복숭아밭에서 일하던 중 갑자기 나타난 멧돼지에 엉덩이와 허벅지 등을 물려 중상을 입고 119에 의해 병원으로 옮겨졌다.
한편, 산이나 숲 혹은 도심 등에서 멧돼지에 공격당하는 사건은 매년 종종 발생하고 있다.
멧돼지가 놀라 공격할 위험이 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 남성은 복숭아밭에서 일하던 중 갑자기 나타난 멧돼지에 엉덩이와 허벅지 등을 물려 중상을 입고 119에 의해 병원으로 옮겨졌다.
멧돼지는 세종시의 의뢰를 받고 포획에 나선 유해조수포획단에 의해 사살됐다.
한편, 산이나 숲 혹은 도심 등에서 멧돼지에 공격당하는 사건은 매년 종종 발생하고 있다. 멀리 떨어진 곳에 멧돼지를 발견했다면 조용히 뒷걸음질해 멧돼지가 있는 반대 방향으로 피해야 한다. 만약 멧돼지와 대치하는 상황이라면 뛰거나 소리치거나, 자극하면 안 된다. 멧돼지가 놀라 공격할 위험이 크다. 침착하게 멧돼지의 움직임을 똑바로 쳐다보고, 주의를 끌지 않는 선에서 뒷걸음질치면서 가장 가까운 ▲건물 ▲나무 ▲바위 등 은폐물 뒤에 조용히 피신한다. 멧돼지가 공격할 경우에는 멧돼지가 올라오지 못할 정도의 나무나 담벼락 위로 이동해야 한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둘레길서 멧돼지가 사람 공격… ‘마주치면 죽은 척’ 소용 있을까?
- [살아남기] 헉! 눈 앞에 멧돼지… 냅다 도망치는 게 맞나요?
- 수능 끝나고 ‘이 증상’ 겪는다면, 꼭 쉬어가라는 신호
- “부기 빼주고 다이어트 효과까지”… 욕실서 스타들이 하는 ‘관리법’, 뭘까?
- 혈당 안 잡히는 이유 도대체 뭔지 모르겠을 때… 아침 '이 습관' 점검해 보세요
- AZ 임핀지, 보험 급여 청신호… 담도암·간암 급여 첫 관문 통과
- ‘K보톡스’ 인기라는데… 휴젤·대웅제약·메디톡스 ‘톡신 3사’ 판매 실적은?
- 한미그룹 3인 “머크처럼 전문경영인 체제로… 독단적 의사결정 없어야”
- 뇌에 직접 투여하는 유전자 치료제… FDA, '케빌리디' 가속 승인
- SK플라즈마, 인도네시아 국부펀드 투자 유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