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경기부동산포털' 작년 조회수 1억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의 부동산 정보 누리집 '경기부동산포털'의 지난해 조회수가 2022년에 이어 2년 연속 1억건을 넘은 것으로 나타났다.
2일 경기도에 따르면 지난해 경기부동산포털의 조회수는 1억300만여 건으로 2022년 1억1500만건에 이어 두 번째로 1억건을 넘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의 부동산 정보 누리집 ‘경기부동산포털’의 지난해 조회수가 2022년에 이어 2년 연속 1억건을 넘은 것으로 나타났다.
2일 경기도에 따르면 지난해 경기부동산포털의 조회수는 1억300만여 건으로 2022년 1억1500만건에 이어 두 번째로 1억건을 넘었다.
도는 지난해 이용자들의 편의개선을 위해 10개의 신규 콘텐츠 개발과 4건의 기능개선을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신규 콘텐츠는 주소정보시설 안전신문고 구축, 행정구역(통반) 지도 구축, 2022년 항공사진 갱신, 경기부동산포털 앱 경량화, 공유재산 관리 기능 구축, 부동산 계약 점검사항 콘텐츠 개발, 국지도·지방도 정책지도, 소규모 주택정비사업 정책지도, 공인중개사법 개정 콘텐츠 구축, 기획부동산 및 토지거래 허가 콘텐츠 구축 등이다.
기존에 제공하던 로드뷰 위치 및 지도 영역검색 기능, 공간정보시스템 및 운영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드론스페이스 개선 및 아파트 단지 보고서, 나만의 지도는 전년 대비 기능을 개선했다.
이 가운데 부동산 계약 점검사항 콘텐츠 개발은 관심 주택의 주변시세 또는 계약 전·후 확인해야 할 사항, 임대(전세) 보증금 반환 보증가입 방법 등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사항을 도민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공해 인기를 끌었다. 특히 ‘깡통전세 알아보기’ 메뉴를 통해 검색 지역의 매매가격 대비 전세가격 비율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지난해 7월부터 8월까지 경기부동산포털을 통해 만족도 설문 결과 총 4133명의 응답자 중 83.3%가 경기부동산포털 서비스에 만족한다고 답했다.
고중국 경기도 토지정보과장은 “경기부동산포털은 도민들을 위한 신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 제공하고 있으며, 이용자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도민이 더욱 쉽게 활용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기도, 지방세 3000만원 이상 고액체납자 363명 출금
- 경기도, 道市·군기본계획 공간구조 수립기준 운영
- 경기도, 폐섬유 재활용 여과필터 개발…공기질 개선·폐기물 저감 '일석이조' 효과
- 경기도, 농어민 등 기회소득 4개 신설…올해 모두 6개 추진
- 경기도, '저출생 대응'…임산부·가임기 여성·영유아 지원 대폭 확대
- 한동훈 "이재명, 판사 겁박…최악의 양형 사유"
- 윤 대통령과 시진핑, '방한'·'방중' 각각 제안
- 국민의힘, 이재명 선고에 오랜만에 '웃음꽃'…탄핵 공세 대비가 관건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4선 도전 확실시’ 정몽규 회장, 문제는 대항마 [기자수첩-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