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첫 출근길, 흐리고 눈·비…으슬으슬 추울 때 커피 대신 '이것' 마셔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새해 첫 출근길인 오늘(2일) 날씨는 전국이 흐린 가운데, 곳에 따라 눈이나 비가 내리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수도권, 강원 영서와 충청권 일부 지역에서 약한 비 또는 눈이 내리겠다.
예상 적설은 강원 영서에 1~3cm, 수도권과 충청에 1cm 안팎이다.
기상청은 "내린 눈 또는 비가 얼어 빙판길이 되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라고 당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새해 첫 출근길인 오늘(2일) 날씨는 전국이 흐린 가운데, 곳에 따라 눈이나 비가 내리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수도권, 강원 영서와 충청권 일부 지역에서 약한 비 또는 눈이 내리겠다. 예상 적설은 강원 영서에 1~3cm, 수도권과 충청에 1cm 안팎이다.
기상청은 "내린 눈 또는 비가 얼어 빙판길이 되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라고 당부했다.
최저기온은 -2~6도, 최고기온은 2~12도로 예상된다.
주요 지역별 예상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2도, 인천 2도, 강릉 4도, 대전 2도, 대구 2도, 광주 3도, 부산 6도, 제주 7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5도, 인천 4도, 강릉 8도, 대전 6도, 대구 9도, 광주 8도, 부산 12도, 제주 12도 등으로 예보됐다.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전 권역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한편 추운 날씨에는 카페인이 많은 커피보다는 몸을 녹이는 따뜻한 차 한 잔이 원기회복에 도움이 된다.
도라지 차는 기관지 점막을 튼튼하게 하고, 면역력도 함께 높인다. 이때 배나 생강, 꿀을 곁들이면 좋다.
배는 도라지의 쓴맛을 잡아주며, 꿀은 감기 예방 및 기관지 건강에 좋다. 생강은 체온을 높이고 혈액순환에 도움을 준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콜록콜록" 증상 비슷한데…감기·폐렴·독감 차이점은?
- 마른기침 나면 감기 아니라 '폐섬유증'…어떤 증상 있나?
- 동짓날 ‘팥죽’ 먹는 이유...팥의 효능과 먹으면 안 되는 사람은?
- '이것' 높였더니, 노화 늦추는 효과가?…챙겨 먹으면 좋은 음식들
- 삼겹살·냉면, 같이 먹으면 건강에 역효과?…최고의 궁합 음식은
- 이재명, 이번에는 못 피했다…확정시 대선출마 불가
- 국민의힘 "죄지은 자가 벌 받는 것은 진리…이재명, 국민 앞에 진심으로 사죄해야"
- 추경호, 이재명 1심 선고에 "사법부에 경의…대한민국 정의 보여줘"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오! 대반전’ 홍명보호 원톱, 조규성·주민규 아닌 오세훈…공중볼 경합 승률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