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제2의 메시', 맨시티로 'Here we go!'→6년 계약+2025년 합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2의 리오넬 메시'로 불리는 아르헨티나 특급 유망주가 프리미어리그 챔피언 맨체스터 시티 유니폼을 입는다.
토트넘의 목표는 아르헨티나에서 촉망받는 유망주 3총사를 한꺼번에 데려오는 것이지만 같은 프리미어리그 경쟁팀인 맨시티가 리버 플레이트 유망주 3인방 중 가장 평가가 높은 에체베리 영입을 목전에 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권동환 기자) '제2의 리오넬 메시'로 불리는 아르헨티나 특급 유망주가 프리미어리그 챔피언 맨체스터 시티 유니폼을 입는다.
유럽 축구 소식 전문가 파브리치오 로마노 기자는 1일(한국시간) SNS을 통해 "클라우디오 에체베리(리버 플레이트)는 맨체스터 시티로 간다(Here we go)!"라고 보도했다.
이적을 확신한 로마노 기자는 자신의 이적 확인 '트레이드 마크'인 'Here we go!'를 사용하면서 에체베리가 맨시티 유니폼을 입고 있는 합성사진도 게시했다.
아르헨티나 최고 명문이라는 리버 플레이트에서 지난 6월부터 데뷔해 조커로 뛰고 있는 2006년생 공격형 미드필더 에체베리는 만 17세에 불과하지만 '축구의 신' 리오넬 메시(인터 마이애미)' 뒤를 이을 아르헨티나 차세대 스타로 여겨지고 있는 특급 유망주이다.
특히 에체베리는 지난 11월 인도네시아에서 열린 2023 국제축구연맹(FIFA) 17세 이하(U-17) 월드컵에서 5골 1도움을 기록해 조국을 4강으로 이끌면서 대회 브론즈 부트(MVP 3위)로 선정됐다. 라이벌 브라질과의 8강전에서 홀로 해트트릭을 기록한 활약상은 유럽 빅클럽의 관심을 이끌었다.
에체베리가 차기 축구스타가 될 자질을 보이자 맨시티가 선점에 나섰다. 맨시티는 겨울 이적시장이 열리기 전부터 에체베리와 리버 플레이트와 협상을 진행했고, 마침내 특급 유망주를 품에 안기 일보직전이다.
로마노 기자는 "클라우디오 에체베리가 맨시티로 간다! 계약서에 사인하기 위해 맨시티와 리버 플레이트 사이에서 서류가 교환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계약 기간은 6년이며, 에체베리는 2024년 12월까지 리버 플레이트에 머문 뒤 유럽으로 떠날 예정"이라며 에체베리가 1년 더 아르헨티나에서 뛴 다음 맨시티에 합류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 "맨시티는 리버 플레이트와 에체베리 측과 이번 주 안으로 모든 서류에 서명할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당사자 간의 구두 합의는 완료됐다. 이적이 확인됐다"라고 밝혔다.
맨시티가 아르헨티나 신성 영입에 임박하자 프리미어리그 경쟁팀 토트넘 홋스퍼는 아쉬움을 삼켰다. 토트넘도 팀의 미래를 위해 유망주 쓸어 담기에 나섰고, 영입 후보 중 한 명엔 당연 에체베리도 포함됐다.
영국 매체 '90min'은 최근 "토트넘은 리버 플레이트에서 뛰고 있는 젊은 선수들인 클라우디오 에체베리, 아구스틴 루베르토, 이안 수비아브레를 노리는 팀들 중 하나"라며 "그중에서도 에체베리의 경우 토트넘이 가장 눈여겨보는 미드필더 중 한 명"이라고 전한 바 있다.
루베르토는 에체베리와 마찬가지로 2006년생인 아르헨티나 공격수이다. 만 17세이지만 신장이 이미 185cm에 달할 만큼 좋은 체격을 갖고 있는 그는 U-17 월드컵 때 3-3으로 비긴 후 승부차기에서 졌던 독일과의 준결승에서 해트트릭을 폭발시켜 자신의 가치를 톡톡히 알렸다.
수비아브레는 둘 보다 1년 어린 2007년생으로 역시 에체베리, 루베르토와 함께 U-17 월드컵에 나섰던 윙어다. 171cm 작은 체구임에도 스피드과 기술이 좋아 세계적인 윙어로 발돋움할 가능성이 있다.
토트넘의 목표는 아르헨티나에서 촉망받는 유망주 3총사를 한꺼번에 데려오는 것이지만 같은 프리미어리그 경쟁팀인 맨시티가 리버 플레이트 유망주 3인방 중 가장 평가가 높은 에체베리 영입을 목전에 뒀다.
사진=로마노 SNS, 연합뉴스
권동환 기자 kkddhh95@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벌써 이강인 그리워졌나…프랑스 리그1 "LEE는 특별해"
- '맥심 완판녀' 강인경, 파격 사진 공개…"옷 벗는 습관 있어"
- 손흥민, 2024년 새해 축포 '쾅!'…토트넘, '무패 질주' 본머스 3-1 격파 [PL 리뷰]
- '맥심 완판녀' 신재은, 비하인드 샤워 영상 공개…볼륨감 남다르네
- 오또맘, 티팬티 인증하더니…더 과감한 사진 공개
- "당신이 정답이니까요" 故 송재림, 과거 수능 수험생 수송 봉사 선행 재조명 [엑's 이슈]
- "앞으로 평생 볼 일 無" 유병재, 뉴진스 하니와 무슨 일 있었길래?
- 고현정 "연하 킬러? 남배우 막 사귄다고…말도 안 돼" 루머 일축→억울함 폭발 (고현정)
- 사강→윤세아, 거짓 나이로 데뷔 "원치 않았는데"…공통된 이유 뭐길래 [엑's 이슈]
- 티아라 아름, 전남친과 결별 안 했다…출산 직후 임신까지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