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포스’ 장태완 장군이 읽어주는 성경 들어보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혜로움의 대명사 솔로몬의 저서인 잠언(箴言)을 중저음의 목소리로 감상할 수 있다.
'목소리 연기' 경력만 50년인 베테랑 성우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하고 있는 '김기현 성우의 꿀보이스 성경낭독' 콘텐츠를 통해서다.
김기현 성우는 지난 2022년 12월 자신의 유튜브 채널 '부탁해요 기현씨'에 첫 영상인 개역개정 잠언 낭독 영상을 게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누리꾼 “성경을 소설책 읽는 것처럼 몰입해서 듣게 된다”
지혜로움의 대명사 솔로몬의 저서인 잠언(箴言)을 중저음의 목소리로 감상할 수 있다. ‘목소리 연기’ 경력만 50년인 베테랑 성우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하고 있는 ‘김기현 성우의 꿀보이스 성경낭독’ 콘텐츠를 통해서다.
MBC 성우극회 4기 성우이자 배우로 알려진 김기현(79) 성우는 예능과 광고는 물론, 애니메이션 게임 영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해오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성우 중 한 명이 됐다. 드라마 ‘제5공화국’에서 전두환 반란군에 맞섰던 장태완 소장, 애니메이션 ‘은하철도999’의 차장과 ‘쿵푸팬더’의 마스터 시푸, 영화 ‘트랜스포머’의 옵티머스 프라임, 게임 ‘스타크래프트’의 제라툴과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킬제덴 등 역할이 대표적이다.
김기현 성우는 지난 2022년 12월 자신의 유튜브 채널 ‘부탁해요 기현씨’에 첫 영상인 개역개정 잠언 낭독 영상을 게시했다. 그는 “안녕하세요, 성우 김기현입니다. 성경을 읽어드리겠습니다”라는 인사말과 함께 영상을 시작했다. 이어 “(가장 처음 읽어드릴 책은) 잠언인데요. 이 잠언은 원어로 ‘미쉴레’, 즉 속담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한자어로는 ‘바늘로 찌르는 속담’이라는 뜻이 있습니다”라는 설명과 함께 성경을 낭독했다.
그는 1년이 넘는 시간 동안 자신의 채널을 통해 꾸준히 잠언 욥기 시편 요한복음 고린도전서 등 성경책 낭독 영상을 올리고 있다. 지난해 12월 28일부터는 고린도후서 낭독을 시작했다. 가장 최근 올라온 영상은 2024년 새해를 맞아 올라온 고린도후서 2장 낭독 영상이다.
전문 성우의 성경 낭독을 들은 이들의 반응도 긍정적이다. “확실히 성우님이 읽어주시니 발음이나 발성, 음색이 TTS(Text to Speech·음성합성)나 일반 성경 앱 낭독서비스와는 비교가 안 된다” “어렵게만 느껴지는 성경을 소설책 읽는 것처럼 몰입해서 듣게 된다” 등 반응부터 “장태완 장군님이 읽어주시는 잠언이다” “(게임 스타크래프트의) 제라툴이 성경을 읽어주네”라며 익숙한 목소리를 반기는 반응까지 다양하다.
조승현 기자 chosh@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출산·고령화 시대, 교회가 갈 길은… - 더미션
- 목회자에게 송구영신을 묻다 - 더미션
- 말씀 씹어먹기… 내년엔 성경 1독 해볼까 - 더미션
- 낙도 사역 20년 조도 사모 기도회 “뭍에서 온 성도들 덕에 귀한 전도 결실” - 더미션
- [미션 톡!] 10년 만에 재개된 애기봉 성탄 트리 점등식… 성탄의 빛은 사라지고 지자체 홍보 행사
- 우크라이나 기독인이 가장 많이 공유한 성경 구절은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
- 올해 성도들이 가장 많이 밑줄 친 성경 말씀은… “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고… 감사함으로 하나
- 셀린 송 감독 “‘기생충’ 덕분에 한국적 영화 전세계에 받아들여져”
- “태아 살리는 일은 모두의 몫, 생명 존중 문화부터”
- ‘2024 설 가정예배’ 키워드는 ‘믿음의 가정과 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