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선균 협박녀’ 신상 공개한 카라큘라… “제보 달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튜버 카라큘라가 배우 고(故) 이선균씨를 협박해 돈을 갈취한 협박범의 신상을 공개해 화제다.
지난 30일 유튜브 채널 '카라큘라 범죄연구소'에는 "굿플레이스(이씨가 방문한 것으로 알려진 유흥업소) 마담 김XX와 같은 아파트에 거주하고 자신이 해커라며 공갈 협박을 일삼은 미혼모 박XX(95년생, 원주 출신)에게 사기, 협박, 꽃뱀 피해를 당하신 분과 아동 학대를 목격하신 분의 제보를 기다린다"는 글을 올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튜버 카라큘라가 배우 고(故) 이선균씨를 협박해 돈을 갈취한 협박범의 신상을 공개해 화제다.
지난 30일 유튜브 채널 ‘카라큘라 범죄연구소’에는 “굿플레이스(이씨가 방문한 것으로 알려진 유흥업소) 마담 김XX와 같은 아파트에 거주하고 자신이 해커라며 공갈 협박을 일삼은 미혼모 박XX(95년생, 원주 출신)에게 사기, 협박, 꽃뱀 피해를 당하신 분과 아동 학대를 목격하신 분의 제보를 기다린다”는 글을 올렸다.
그러면서 박모씨의 사진 몇 장도 함께 게재했다. 이 여성은 유흥업소 실장과 짜고 이씨를 협박해 5000만원을 뜯은 혐의로 지난 28일 경찰에 구속됐다. 이 여성은 사기 혐의로 실형을 선고받은 전과가 있었다. 유흥업소 실장과는 교도소에서 알게 된 뒤 그의 윗집에 살며 친분을 유지한 것으로 알려졌다.
카라큘라의 신상 공개를 두고 누리꾼들은 ‘정의 구현’이라며 환영하는 반응을 보였다. 다만 일각에선 사적 제재에 관한 우려도 제기됐다.
최예슬 기자 smarty@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짜’ 장애인주차 신고했더니 “휴대폰 본인명의세요?”
- ‘이선균 협박녀’ 신상 공개한 카라큘라… “제보 달라”
- 추락에 화재에…5살 아이들 ‘엄마·아빠 없는 사이’ 참변
- 김어준 “김건희는 무사한데…이선균 명복 난 못 빌겠다”
- 목욕탕 온탕서 ‘심정지’ 70대, 끝내 사망…“지병 있었다”
- “직원끼리 성관계” 서약서…성인용품 회장 변태적 실체
- 이선균 가는 길…어린 아들 손잡고 눈물 쏟은 전혜진
- 尹·김건희 여사, 관저서 朴 오찬 “서울 자주 오시라”
- 인권위 “학생 휴대전화 일괄 수거 중단하라”…중학교는 “거부”
- 한동훈의 첫 ‘우리팀’… 與 새 사무총장에 초선 장동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