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비 혜택’ 꼭 있어야…올해 1위 차지한 인기 신용카드는?

이유리 매경이코노미 인턴기자(economy06@mk.co.kr) 2023. 12. 30. 12:5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국민 위시 카드 시리즈.(KB국민 제공)
2023년 가장 인기 있었던 신용카드는 KB국민 My WE:SH(마이 위시) 카드로 나타났다. 국내 최대신용카드 플랫폼 카드고릴라가 발표한 ‘2023년 인기 신용카드 TOP 10’ 결과다.

올해 상반기 신용카드는 ‘생활비 카드’, 하반기에는 ‘생활 혜택을 곁들인 무조건 카드’가 소비자에게 인기였다. 내년 고금리와 고물가가 예상되는 만큼 개인 생활 방식에 맞는 혜택 카드를 찾아나선 것이다. 이번 결과는 1월 1일부터 12월 24일까지 카드고릴라 웹사이트(PC, 모바일 통합)에서 집계된 각 신용카드 상품 조회수와 신청 전환 수를 기준으로 매겨졌다.

1위를 차지한 ‘KB국민 마이위시 카드’는 간편결제, 음식점, 편의점, 통신 등에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올 3분기 처음으로 분기 결산 1위에 올랐고, 연결산까지 1위를 차지했다. 카드고릴라가 실시한 ‘선호하는 캐릭터 카드’와 ‘2023 신용카드 신인상’ 설문조사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2위는 ‘롯데 LOCA 365 카드’다. 지속되는 고물가와 공과금 상승의 여파로 생활비 카드의 대표 주자로 자리 잡았다. 아파트관리비, 공과금(도시가스, 전기요금), 대중교통, 통신 등 필수 생활요금과 배달, 보험, 학습, 디지털 구독 등에서 할인받을 수 있다.

(카드고릴라 제공)
3위는 대표적인 1인 가구 카드로 꼽히는 ‘신한카드 Mr.Life’가 차지했다. 공과금, 통신요금 등의 월납요금 할인과 시간대에 따른 편의점, 병원, 약국, 쇼핑, 택시, 음식점 등의 할인을 제공한다.

4, 5위에는 신한카드와 우리카드의 ‘무조건 카드’가 이름을 올렸다. 4위는 전월실적이나 한도 없이 모든 가맹점에서 0.7% 적립, 자주 이용하는 가맹점에서 최대 3.5% 적립을 받을 수 있는 ‘신한카드 Deep Dream’이다. 5위에는 모든 가맹점에서 0.8% 할인, 생활 영역 가맹점에서 1.3%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우리 DA@카드의정석’이 올랐다.

뒤이어 대중교통, 통신, 택시, 영화 할인 등 생활 전반적인 영역뿐만 아니라 패턴에 맞는 생활양식 패키지를 선택해 커피·쇼핑 할인을 챙길 수 있는 ‘삼성카드 taptap O’(6위), 모든 가맹점에서 0.7%, 생활 필수영역에서 1.5% 할인을 제공하는 ‘현대카드ZERO Edition2(할인형)’(7위), 전월실적 없이 일상생활 가맹점에서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마일리지가 특별적립 되는 ‘삼성카드 & MILEAGE PLATINUM(스카이패스)’(8위)가 순위권에 올랐다.

Copyright © 매경이코노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