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2024 세계관악컨퍼런스 D-200 온라인 브리핑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광주시는 29일 '2024 세계관악컨퍼런스' D-200일 관련 온라인 시정 브리핑을 발표했다.
이날 브리핑은 방세환 시장이 발표했으며 '2024 세계관악컨퍼런스'에 대한 추진계획을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정훈 기자]
▲ 경기 광주시는 29일 ‘2024 세계관악컨퍼런스’ D-200일 관련 온라인 시정 브리핑을 발표했다. |
ⓒ 광주시 |
경기 광주시는 29일 '2024 세계관악컨퍼런스' D-200일 관련 온라인 시정 브리핑을 발표했다.
이날 브리핑은 방세환 시장이 발표했으며 '2024 세계관악컨퍼런스'에 대한 추진계획을 밝혔다.
시는 남한산성 아트홀을 비롯해 곤지암 도자공원, 청석공원, 남한산성 등 광주시의 주요 명소를 프린지 페스티벌과 특별공연 행사장으로 구성했다. 10개의 메인 공연팀과 30여 개의 프린지 공연팀, 전 세계 50여 개국 회원 및 음악 관련 단체 등 1천명 이상 참가해 수 많은 관람객들이 광주시를 방문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곤지암리조트를 공식 숙소로 정하고 관내 숙박시설과 연계해 쾌적한 체류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세계관악컨퍼런스는 지금까지와는 다른 색다른 프로그램도 선
보인다. 군악대 거리 퍼레이드와 전야제 퍼포먼스, 2024 세계관악컨퍼런스 페스티벌 윈드 오케스트라 특별공연 등이 관람의 즐거움을 더하고 WASBE 예술위원회에서 선정한 미 해군 밴드 등 8개국 10개 이상의 팀이 내한해 남한산성 아트홀에서 5일 동안 수준 높은 메인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아울러 세계적 관악 석학들이 강연하는 컨퍼런스와 세미나 17개 강좌에 26명이 강연자로 나서 학술적 만남을 도모한다.
방 시장은 "세계관악컨퍼런스 개최를 통해 관광 활성화와 지역경제 발전, 글로벌 문화예술 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시 온라인 시정 브리핑은 광주시청 공식 유튜브와 SNS 등을 통해 볼 수 있다.
Copyright © 오마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태영건설만 문제? 부동산PF, 우리 경제 뇌관 될 수 있다"
- 김홍일 임명 강행... 국회 무시한 '당일 기한' 송부 요청
- 윤석열 정부가 일본에 '연말 선물'을 보내주었다
- 문 대통령에게 '당신 덕에 마음고생 많았다'고 했더니
- 제자들과 함께 신촌 클럽에 가는 교사, 여기 있습니다
- 이선균 사망 후에도 '비정한 보도' 계속됐다
- 천하람 탈당, 이준석 신당 합류... "권력에 기생하지 않겠다"
- 디트뉴스24, 노조간부 해고 취소했지만... "대주주 갑질 사과하라"
- [오마이포토2023] 배우 고 이선균 장례 엄수
- 민주당, 공관위원장에 '진보 정치 원로' 임혁백 교수 임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