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당365] 쫄깃함이 살아있는 고단백 ‘새송이 떡갈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떡갈비는 갈빗살을 곱게 다져 양념장을 발라 먹는 요리입니다.
고기 안에 떡을 넣고 말아서 구워내기도 하는데요.
새송이 떡갈비떡 대신 새송이 버섯 말아 구워내 탄수화물과 열량 부담 덜었습니다.
4. 반죽한 고기를 새송이 버섯 칼집 낸 부분에 넣어 곱게 빚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남세브란스병원과 함께하는 밀당365 레시피
오늘의 추천 레시피 배달 왔습니다!
새송이 떡갈비
떡 대신 새송이 버섯 말아 구워내 탄수화물과 열량 부담 덜었습니다. 떡 못지않은 쫄깃한 식감이 일품입니다. 고기 반죽에 당근, 파 등 각종 채소를 다져 넣으면 더 건강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뭐가 달라?
새송이 버섯
새송이 버섯의 베타글루칸 성분은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해 혈당 조절을 돕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춥니다. 식이섬유와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C도 풍부한데요. 비타민C가 팽이버섯의 10배, 느타리버섯의 7배 더 많습니다. 단백질, 필수 아미노산 성분은 근육 합성을 도와 혈당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든든한 고단백 고기
당뇨병 환자는 양질의 단백질을 꼭 섭취해야 합니다. 단백질은 근력 유지 및 향상을 돕고, 탄수화물 섭취로 인한 급격한 혈당 상승을 완충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적절한 동물성 단백질 섭취는 근육 생성을 돕고 췌장의 인슐린 생성을 촉진합니다.
양념은 건강하게!
건강한 재료로 양념의 달콤 짭조름한 맛 살립니다. 설탕 대신 스테비아로 단맛을 내고, 소금 대신 간장, 후추 등으로 짠맛을 냈습니다. 마늘, 파의 매운맛을 내는 알리신 등 성분은 혈액 속 중성지방, 콜레스테롤, 당 수치를 낮추는 효과도 있습니다. 생강즙 특유의 매운맛은 음식의 맛과 향을 돋워 자극적인 양념 없이도 맛있는 요리 완성입니다.
재료&레시피(2인분)
새송이 버섯 4개, 쇠고기 다진 것 150g, 돼지고기 다진 것 100g, 양파 1/4개
※양념: 간장 1.5큰 술, 참기름 1/2 작은 술, 맛술 1큰 술, 마늘 1작은 술, 생강즙 1/2큰 술, 다진 파 1/2큰 술, 후추 약간, 스테비아 약간
1. 다진 쇠고기와 돼지고기는 키친타월로 핏물을 뺀다.
2. 새송이 버섯을 세로로 반 자른 후 가운데에 칼집을 낸다.
3. 양파를 곱게 다지고 고기와 양념 재료를 함께 넣어 잘 치댄다.
4. 반죽한 고기를 새송이 버섯 칼집 낸 부분에 넣어 곱게 빚는다.
5.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약한 불에서 고기가 익을 때까지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굽는다.
6. 구워진 떡갈비를 그릇에 담아낸다.
매일 혈당 관리의 필요성을 일깨워주는 당뇨병 명의들의 주옥 같은 충고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담배 피우는 사람, 입술 왜 검게 변할까?
- 담배 끊다가 금연 껌에 중독됐다… 해결책은?
- 흡연이 식욕 감소? 길게 보면 체중에 반전이…
- "'이것' 먹고 속 부대껴 죽을 뻔"… '사랑과 전쟁' 유지연, 그래도 포기 못한다는 음식은?
- “개에게 물리고 2년 뒤 ‘돌연 사망’”… 베트남 여성, ‘이것’ 방심이 원인?
- 슬림 탄탄 박소담, 고난도 '이 동작' 인증… 어떤 효과 있는 운동?
- 경기북서부해바라기센터 개소 10주년 기념 심포지엄 성료
- “51세 맞아?” 타고난 유연성 미나… ‘이 운동’이 탄탄 몸매 비결?
- 대웅제약 “美 기술수출 자가면역질환신약, 계약 해지 통보받아”
- “촬영 앞두고 먹는 식단” 엄지원, 어떤 음식으로 관리하나 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