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청, 청라의료복합타운 토지매매계약 체결…내년 말 착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내년 말 청라의료복합타운 착공을 목표로 사업 추진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인천경제청은 28일 인천 서구 청라의료복합타운 사업자인 청라메디폴리스PFV·서울아산병원과 토지 매매 계약을 체결했다.
토지 매매 계약이 체결됨에 따라 앞으로 청라의료복합타운 조성이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총사업비 2조4040억원인 청라의료복합타운에는 800병상을 갖춘 서울아산병원 청라와 함께 한국과학기술원(KAIST) 연구소, 하버드의대(MGH) 연구소가 입주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내년 말 청라의료복합타운 착공을 목표로 사업 추진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인천경제청은 28일 인천 서구 청라의료복합타운 사업자인 청라메디폴리스PFV·서울아산병원과 토지 매매 계약을 체결했다. 부지는 청라국제도시 투자유치용지 2블록의 26만336㎡ 규모로, 매각 대금은 약 2600억원이다. 토지 매매 계약서에는 사업 지연에 따른 손해 배상이나 공공기여 관련 조항이 포함됐다.
이번 토지 매매 계약 체결은 지난해 12월 산업통상자원부 경제자유구역위원회 승인을 얻어 개발계획이 변경됐고 지난 10월 말 실시계획 변경 등 부지 관련 행정 절차가 완료됨에 따라 이뤄졌다. 토지 매매 계약이 체결됨에 따라 앞으로 청라의료복합타운 조성이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총사업비 2조4040억원인 청라의료복합타운에는 800병상을 갖춘 서울아산병원 청라와 함께 한국과학기술원(KAIST) 연구소, 하버드의대(MGH) 연구소가 입주할 예정이다. 또 연구개발 기능을 띤 창업교육시설인 라이프 사이언스 파크, 시니어 헬스케어 서비스를 위한 시니어 클러스터, 메디텔, 업무 시설 등도 함께 지어진다.
서울아산병원 청라는 건축 인허가 절차를 거쳐 내년 말 착공, 2029년 개원이 목표다. 타운이 조성되면 의사·간호사·연구인력 등 5000여명의 직접 고용 효과와 30년간 3조8000억원가량의 생산 유발 효과가 날 것으로 사업자 측은 기대했다.
서울아산병원은 최근 미국 시사주간지 뉴스위크가 실시한 '2023 세계 최고 병원' 조사에서 대한민국 1위를 차지했다. 또 분야별 세계 순위는 내분비 3위, 비뇨기 4위, 소화기 5위, 암 6위, 신경 8위의 평가를 받았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청라의료복합타운에는 개인별 맞춤 정밀 의학 시대에 맞춰 진료, 기초 의학, 산업적 수요, 최고의 편익 서비스 시설이 집적되는 만큼 미래 의료 패러다임에 최적화된 모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승일 서울아산병원장은 "스마트 헬스케어 시스템을 적극 도입해 세계인이 신뢰하는 최고 수준의 종합병원으로 건립해 서울아산병원의 제2의 도약을 청라국제도시에서 이뤄내겠다"고 밝혔다.
박혜숙 기자 hsp0664@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 달에 150만원 줄게"…딸뻘 편의점 알바에 치근덕댄 중년남 - 아시아경제
- 버거킹이 광고했던 34일…와퍼는 실제 어떻게 변했나 - 아시아경제
- "돈 많아도 한남동 안살아"…연예인만 100명 산다는 김구라 신혼집 어디? - 아시아경제
- "일부러 저러는 건가"…짧은 치마 입고 택시 타더니 벌러덩 - 아시아경제
- 장난감 사진에 알몸 비쳐…최현욱, SNS 올렸다가 '화들짝' - 아시아경제
- "10년간 손 안 씻어", "세균 존재 안해"…美 국방 내정자 과거 발언 - 아시아경제
- "무료나눔 옷장 가져간다던 커플, 다 부수고 주차장에 버리고 가" - 아시아경제
- "핸들 작고 승차감 별로"…지드래곤 탄 트럭에 안정환 부인 솔직리뷰 - 아시아경제
- 진정시키려고 뺨을 때려?…8살 태권소녀 때린 아버지 '뭇매' - 아시아경제
- '초가공식품' 패푸·탄산음료…애한테 이만큼 위험하다니 - 아시아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