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진흥공사, 오션폴리텍 지원 위한 산합협력금 1000만원 기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해양진흥공사(사장 김양수)는 지난 22일 부산 한국해양수산연수원 대강당에서 개최한 '오션폴리텍 해기사 양성 과정(이하 오션폴리텍 과정)' 수료식에서 오션폴리텍 과정 운영 지원을 위한 산학협력금 1000만원을 기부했다고 27일 밝혔다.
김민종 한국해양수산연수원장은 "오션폴리텍 교육과정을 통해 미래 해기 인재를 지속해서 양성·배출하여 인력난을 겪고 있는 해운산업계를 지원하겠다"며 "해기사 인력 양성에 큰 관심과 애정으로 지원해 주시는 한국해양진흥공사에 감사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해양진흥공사(사장 김양수)는 지난 22일 부산 한국해양수산연수원 대강당에서 개최한 ‘오션폴리텍 해기사 양성 과정(이하 오션폴리텍 과정)’ 수료식에서 오션폴리텍 과정 운영 지원을 위한 산학협력금 1000만원을 기부했다고 27일 밝혔다.
오션폴리텍 과정은 해양수산부, 고용노동부가 운영하는 단기 해기사 양성 프로그램이다. 이날 수료식을 통해 총 77명(항해과 46명, 기관과 31명)의 예비 해기사들이 새로 배출됐다.
한국해양진흥공사는 지난 3월, 오션폴리텍 과정에 해양인재 장학금 1000만원을 지급한 데 이어 이번 수료식에서 산학협력금 1000만원을 추가 기부했다.
한국해양진흥공사는 해양산업 인력 양성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고 유관 산업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올해부터 부산해사고, 인천해사고에도 해양인재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김민종 한국해양수산연수원장은 “오션폴리텍 교육과정을 통해 미래 해기 인재를 지속해서 양성·배출하여 인력난을 겪고 있는 해운산업계를 지원하겠다”며 “해기사 인력 양성에 큰 관심과 애정으로 지원해 주시는 한국해양진흥공사에 감사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김우호 한국해양진흥공사 경영기획본부장은 “대한민국 해운산업 미래가 여러분들의 어깨에 달린 만큼 공사는 앞으로도 인재육성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차기 대통령 적합도…이재명 35.6% 한동훈 27.2% 오세훈 6.3% [데일리안 여론조사]
- 환경부·산업부 힘겨루기…600조원 폐배터리, ‘콘트롤’ 누가
- 尹 지지율 38.6%→41.6% 상승…'한동훈 효과'에 박스권 탈출 [데일리안 여론조사]
- 한동훈 등판에…'총선 투표' 민주-국힘 격차 5.9%p→3.8%p [데일리안 여론조사]
- [단독] “조선업 호황에”…HD현대중공업, ‘역대급’ 성과급 251%
- 한동훈 "이재명, 판사 겁박…최악의 양형 사유"
- 빗속에서 집회 나선 이재명 "이재명 펄펄하게 살아서 인사드린다" (종합)
- 윤 대통령 "페루, 중남미 최대 방산 파트너…양국 방산 협력 확대 기대"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도미니카전 필승은 당연’ 류중일호 경우의 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