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센트블록,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루센트블록 허세영 대표가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루센트블록이 운영하는 부동산 조각투자 플랫폼 '소유'는 국내 최초 STO(토큰증권발행) 사례로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에 지정된 서비스다.
허세영 루센트블록 대표는 "앞으로도 '모두에게 소유의 기회를'이라는 철학과 같이, 서비스 이용자 모두가 수익 가치를 함께 만들고 나누는 상생상락을 도모할 것"이라며 "부동산 투자 문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드는 데 선도적 역할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루센트블록 허세영 대표가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허세영 대표는 2022년부터 중기부 정책자문단 청년분과 자문위원으로 2년간 활동해왔다.
이에 그간 청년 창업 활성화 등 중소기업 정책 발전에 기여한 바가 큰 점을 인정받아 이번 중기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루센트블록이 운영하는 부동산 조각투자 플랫폼 ‘소유’는 국내 최초 STO(토큰증권발행) 사례로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에 지정된 서비스다.
현재 누적 회원 약 30만명을 넘어서며 STO 시장 성장세를 견인, 새로운 금융 소비자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조각투자 플랫폼 중 최초로 전자증권 제도를 도입, 서비스 혁신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꾀해 금융 소비자 보호 가치를 실현했다는 평가다.
허세영 루센트블록 대표는 “앞으로도 ‘모두에게 소유의 기회를’이라는 철학과 같이, 서비스 이용자 모두가 수익 가치를 함께 만들고 나누는 상생상락을 도모할 것”이라며 “부동산 투자 문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드는 데 선도적 역할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루센트블록은 대전에 본사를 두고 있는 비수도권 유일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벤처기업이기도 하다.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달 초 대전광역시장 표창도 받았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경부·산업부 힘겨루기…600조원 폐배터리, ‘콘트롤’ 누가
- 차기 대통령 적합도…이재명 35.6% 한동훈 27.2% 오세훈 6.3% [데일리안 여론조사]
- 한동훈 등판에…'총선 투표' 민주-국힘 격차 5.9%p→3.8%p [데일리안 여론조사]
- 尹 지지율 38.6%→41.6% 상승…'한동훈 효과'에 박스권 탈출 [데일리안 여론조사]
- [단독] “조선업 호황에”…HD현대중공업, ‘역대급’ 성과급 251%
- 이재명 위기에도 '추동력' 잃었나…1심 선고 후인데 '장외집회' 시들?
- 내년에도 차질 없는 의료개혁...의정갈등 해소는 숙제 [尹정부 개혁 점검]
- 수능 이틀간 이의신청 140여건…사회탐구 57건·영어 42건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이제영·서어진·이동은·김민선’ 정규투어 무관 한 풀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