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톤브릿지벤처스, 론자와 협업… 바이오 기업에 투자 역량 높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톤브릿지벤처스가 글로벌 바이오 의약품 위탁개발생산(CDMO) 기업 론자(Lonza)와 국내 신약개발 지원을 위해 전략적 협업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에 따라 스톤브릿지벤처스가 투자한 바이오 기업들은 론자가 보유한 제조, 글로벌 네트워크, 규제 관련 노하우를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스톤브릿지벤처스는 론자를 통해 새로운 바이오 기업에 대한 투자위험을 분석하는 등 투자 역량을 높일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톤브릿지벤처스가 글로벌 바이오 의약품 위탁개발생산(CDMO) 기업 론자(Lonza)와 국내 신약개발 지원을 위해 전략적 협업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에 따라 스톤브릿지벤처스가 투자한 바이오 기업들은 론자가 보유한 제조, 글로벌 네트워크, 규제 관련 노하우를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임상 연구부터 상업화를 위한 원료의약품 및 의약품 개발, 생산 서비스 등이 모두 대상이다. 스톤브릿지벤처스는 론자를 통해 새로운 바이오 기업에 대한 투자위험을 분석하는 등 투자 역량을 높일 계획이다. 론자는 한국 시장에서 잠재 CDMO 고객사를 확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승운 스톤브릿지벤처스 대표는 “국내 벤처캐피탈 최초로 론자와 협업하면서 스톤브릿지벤처스의 바이오 심사 역량과 인프라를 한층 제고할 기회”라고 말했다.
김준희 기자 zunii@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우 김혜선·래퍼 도끼, 건보료 수천만원 체납…명단 공개
- 한동훈 “민주당, 검사 싫다면서 검사 사칭한 분을 절대존엄으로”
- “이기적 죽음”… 이선균 사망에 악플 수천개 쏟아졌다
- “특허 침해” 애플워치, 미국 판매 금지…출시 3개월만
- 또 ‘빼먹지오’… 잠실서도 졸속·날림 공사로 시끌
- ‘장제원 아들’ 래퍼 노엘, 대뜸 “민주당 지지” 선언
- 16년째 쌀 놓고 간 ‘익명 천사’… 누적 무게만 9600㎏
- “강남 사는 영희, T야?”… 정부, ‘지역별 MBTI’ 구축한다
- “쓰레받기로 물 퍼내”… 한겨울 ‘물폭탄’ 동탄레이크자이
- “84년생 OOO”… ‘췌장암 상간녀’ 신상 폭로한 유튜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