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의 인디 게임 신화 '스컬', 누적 판매량 200만 장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서비스하고 사우스포게임즈㈜(대표 박상우)가 개발한 2D 액션 게임 '스컬(Skul)'이 글로벌 누적 판매량 200만 장을 돌파했다고 27일 발표했다.
27일(오늘) 기준, 스컬은 41,000여 개 스팀 이용자 평가에서 93%의 '매우 긍정적(Very Positive)' 평가를 받고 있으며, '액션 로그라이크', '로그라이크' 장르 게임 부문 한국 최고 인기 제품 1위를 기록하는 등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서비스하고 사우스포게임즈㈜(대표 박상우)가 개발한 2D 액션 게임 '스컬(Skul)'이 글로벌 누적 판매량 200만 장을 돌파했다고 27일 발표했다.
이는 플레이스테이션(PS) 4, 엑스박스 원(Xbox One), 닌텐도 스위치(Nintendo Switch)'와 글로벌 PC 게임 플랫폼 스팀(Steam)과 에픽게임즈 스토어(Epic Games Store) 등 스컬을 서비스하는 전체 플랫폼에서의 누적 판매량을 취합한 수치다.
27일(오늘) 기준, 스컬은 41,000여 개 스팀 이용자 평가에서 93%의 '매우 긍정적(Very Positive)' 평가를 받고 있으며, '액션 로그라이크', '로그라이크' 장르 게임 부문 한국 최고 인기 제품 1위를 기록하는 등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지난 11월에는 신규 DLC(확장 콘텐츠) '신화팩'과 새로운 최종 보스와의 전투를 경험할 수 있는 '마왕성 방어전'을 출시, 특색있는 테마와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선보이며 이용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스컬'은 단 한 번의 기회를 전략적으로 풀어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로그라이트 장르의 횡스크롤 액션 게임이다. 머리를 교체해 새로운 캐릭터로 변신하는 독특한 시스템과 호쾌한 액션성을 바탕으로 정식 출시 1년 만인 지난해 1월 한국 패키지 인디 게임 최초로 누적 판매량 100만 장을 달성한 바 있다.
박상우 사우스포게임즈 대표는 “이번 스컬의 누적 판매량 200만 돌파 성과를 통해 게임성과 재미를 인정받은 것 같아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특색있고 차별화된 재미를 선보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일테니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스컬은 연말을 맞이해 스팀에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024년 1월 19일까지 50% 할인된 가격으로 게임을 구매할 수 있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뽑기권 200장? 다이아 5,000개?’ 브라운더스트2, 하프 애니버서리 기념 역대급 이벤트 진행
- 네오위즈 모바일 보드 게임 '피망 뉴맞고', 연말 맞이 이벤트 진행
- 네오위즈 'P의 거짓'에 크리스마스 맞아 신규 코스튬 마련
- [롤드컵] "모두를 미치게 하는 4번 시드" T1, 숙적 꺾고 '롤드컵 결승' 진출
- 슈퍼바이브 새로운 넥슨의 흥행 IP로 떠오를까?
- 그라비티, G-STAR 2024 참가.. 최초 공개 타이틀 포함한 17종 출품작 출격
- [동아게임백과사전] 타임머신 게임의 대명사. 문명 시리즈를 알아보자
- '지스타 2024' 메인 스폰서로 나선 넥슨 "역대급 부스 선보인다"
- [겜덕연구소] 400만 원짜리 최강의 게임 CRT 모니터를 구해서 수리했다.. 게임할 맛 난다!
- [롤드컵] '페이커의 의문'에서 시작해 ‘증명’으로 끝난 '2024 롤드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