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올해의 10대 주요 시정 뉴스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하남시는 올해 시민들이 선정한 뉴스 1위로 국토부 개발제한구역(GB)해제 지침 고시 개정이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고시 개정을 통해 K-스타월드 조성사업의 구체적 성과 및 아시아·태평양 문화예술 허브 도시 구축을 구체화하는 등 하남시 미래 100년의 희망 비전을 선보였다고 자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정훈 기자]
▲ 경기 하남시가 올해 시민들이 선정한 뉴스 1위로 국토부 개발제한구역(GB)해제 지침 고시 개정이 선정했다. |
ⓒ 박정훈 |
경기 하남시는 올해 시민들이 선정한 뉴스 1위로 국토부 개발제한구역(GB)해제 지침 고시 개정이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고시 개정을 통해 K-스타월드 조성사업의 구체적 성과 및 아시아·태평양 문화예술 허브 도시 구축을 구체화하는 등 하남시 미래 100년의 희망 비전을 선보였다고 자평했다.
앞서 하남시는 자족도시 건설을 위해 미사아일랜드(미사섬)에 K팝 공연장·세계적인 영화촬영장·영상문화복합단지 등을 건설해 약 5만개의 일자리와 연간 약 10조원의 경제효과 창출이 기대되는 K-스타월드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올해 7월 수질에 대한 기준을 완화하는 내용이 담긴 ‘개발제한구역의 조정을 위한 도·시·군 관리계획 변경안 수립지침 개정안’ 시행을 이끌며, K-스타월드 조성사업 추진의 최대 걸림돌을 제거했다.
시는 이번 지침개정으로 하남시는 K-스타월드 사업대상지인 미사동 일원뿐만 아니라, 지난해 환경평가등급의 상향 조정으로 무산된 H2부지(창우동 일원)를 포함해 그동안 수질2등급지로 개발이 불가능했던 지역들이 GB 해제를 통해 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고 평가했다.
이어 2위에는 미국 스피어사 업무협약(MOU) 체결 및 정부 행정절차 패스트트랙 지원대책, 3위는 매출 1.4조 기업 서희건설 하남유치, 4위 10개 노선 버스 46대 신설·증차 및 지하철 5호선 출근 배차시간 단축, 5위 2022년 교통안전지수 전국 최상위, 6위 동서울변전소 옥내화 추진 및 전선지중화 사업비 확보, 7위 ‘아동친화특별시 하남’ 브랜딩, 8위 맨발걷기 선도도시, 9위 STAGE 하남! 버스킹 성황리 개최, 10위 하남시 2023년 각종 시상식 섭렵 등을 꼽았다.
하남시는 올해 시민 중심 소통행정서비스로 각종 시상을 수상했다. 지난 4월 행정안전부·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 주최한 ‘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시상식에서 전국 1위로 국무총리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하남시의 수상 배경에는 열린시장실 및 이동시장실, 원스톱 민원서비스 등 다양한 시민소통시스템 운영이 큰 역할을 했다는 분석이다.
또한 올해 뉴미디어를 활용한 시정 홍보 대외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하남시의 대표 캐릭터인 ‘하남이’, ‘방울이’ 온라인스티커를 글로벌 플랫폼에 등록하는 등 새로운 시도를 펼치며 ▲소셜아이어워드 인스타그램 지방자치기관 분야 대상 ▲대한민국 SNS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최우수상 ▲올해의 SNS 올해의 블로그 기초지자체 최우수상 등 SNS 분야 3관왕을 차지했다. 아울러 고품질 행정서비스 제공, 출산장려정책 시행, K-스타월드 프로젝트 및 전략적 기업 유치 추진 등을 통해 ▲2023 국가대표브랜드 대상-살고 싶은 도시 분야 대상 ▲아이가 행복입니다 시즌6 어워즈(Awards)-출산장려정책 부문 대상 ▲2023 TV조선 경영대상-자치행정경영 행정혁신 부문 대상 등을 수상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Copyright © 오마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흑두루미 떼창'이 만든 장엄한 풍경... 이 장면 자체가 다큐
- 반복되는 '서울의 봄'... 사라지지 않는 똥별들
- '김홍일 청문회' 국회앞 "'날리면'으로 들어? 당장 사퇴해야"
- 한동훈은 왜 '킬러 문항' 못풀었나
- 이 서체의 주인을 찾습니다
- 윤 대통령 '반도체 동맹'의 실체... 앞으로 미래가 걱정입니다
- "김건희 엄마 나를 만나 업그레이드"...검사장 독대한 락천 선생
- '위안부 사죄' 고노 "고노담화 당시 총리도 강제성 인정"
- 2023 한일 역사문제 10대 사건... '한국의 DNA를 조작하는 사람들'
- [속보] 배우 이선균 사망…차량서 숨진 채 발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