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가왕’ 롤링쿼츠 자영 “월드투어 가능한 K록, 전국투어는 힘든 아이러니 알리려 출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록밴드 롤링쿼츠 보컬 자영이 '복면가왕' 출연 계기를 전했다.
자영은 출연 계기에 대해 "록 음악의 볼모지인 한국에서 롤링쿼츠를 알리고 싶어 출연했다"며 "실제 한국 록밴드가 월드투어는 가능하지만 전국투어는 힘들다. 아이러니한 상황인 셈이다. 대중들이 한국 밴드들에게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록밴드 롤링쿼츠 보컬 자영이 ‘복면가왕’ 출연 계기를 전했다.
자영은 지난 24일 방송된 MBC ‘복면가왕’에서 장난감병정으로 출연해 결승까지 올랐지만, 현 가왕 인센스에게 패해 정체를 밝혔다.
자영은 출연 계기에 대해 “록 음악의 볼모지인 한국에서 롤링쿼츠를 알리고 싶어 출연했다”며 “실제 한국 록밴드가 월드투어는 가능하지만 전국투어는 힘들다. 아이러니한 상황인 셈이다. 대중들이 한국 밴드들에게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롤링쿼츠 측은 “실제 해외에서 포화 상태에 이른 케이팝(K-POP) 씬에서 K밴드 음악은 새로운 대안으로 여기고 있으며, 특히 록 음악에 익숙한 서구권에서는 더 환영 받고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롤링쿼츠 역시 2020년 12월 첫 싱글 ‘블레이즈’(Blaze)로 데뷔 후 국내보다는 해외에서 더욱 주목 받았다. US아이튠즈 록 앨범 차트에서 5위까지 올랐고, 지난 5월에는 첫 미국 투어 공연을 전석 매진으로 진행했다.
한편 롤링쿼츠는 내년 1월 유럽투어를 시작으로 해외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배우 이선균 와룡공원에서 숨진 채 발견
- 이선균 "너무 억울하다, 거짓말 탐지기 조사해 달라"…변호인 통해 의견서 제출
- 이선균 협박해 5000만원 뜯은 20대 여성 공갈범…이유 안 밝힌 채 '구속심사 불출석'
- 19시간 조사 받고 새벽 5시 귀가 이선균 "저와 공갈범 누구에게 진술 신빙성 있는 지 판단해 달라"
- "번갈아가며 합방한다" 부인 넷, 여친도 둘이나 가진 35세男
- 국민의힘, '특별감찰관 추천' 당론 추진…'김건희 특검법'은 재의요구 건의
- 이재명 운명의 날 D-1…국민의힘 "납득 가능한 엄정한 형 선고돼야"
- 김혜경 벌금 150만원 선고…"범행 부인하고 책임 전가"
- ‘민희진 플랜’대로 흘러가나…뉴진스, 어도어에 내용증명 초강수 [D:이슈]
- ‘불공정위원회’ 이기흥 회장, 직무정지 카드 받고도 승인...정몽규 회장도 통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