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2024년 대입 정시 대비 1대1 맞춤형 컨설팅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23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실내체육관에서 '2024학년도 대입 정시 대비 1대1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하는 등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민선 8기 공약 사항 중'고3 수험생 대상 수시·정시 대입 종합컨설팅 지원'사업의 하나로, 지난 16일 수능시험을 치르고 정시전형 지원을 앞둔 수험생들의 대입 준비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23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실내체육관에서 ‘2024학년도 대입 정시 대비 1대1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하는 등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민선 8기 공약 사항 중‘고3 수험생 대상 수시·정시 대입 종합컨설팅 지원’사업의 하나로, 지난 16일 수능시험을 치르고 정시전형 지원을 앞둔 수험생들의 대입 준비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정시컨설팅은 관내 수험생 140명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한 가운데 일반전형과 농어촌전형으로 나뉘어 전형별 대입전문가와 1대1로 진행됐다.
참여 학생들은 자신의 수능점수에 맞는 희망 대학교 학과의 합격선을 확인해보고 지원가능한 대학을 확인해 희망진로와 연계한 최선의 대입지원전략을 세워보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정시 컨설팅에 참여한 한 수험생은“합격 사례들과 컨설팅 선생님의 조언으로 원서 지원의 확실한 틀을 잡을 수 있었다”라며 “농어촌 전형은 정보가 많이 없어서 막막했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석범 남양주부시장은“남양주시 수험생의 정시 지원에 도움을 주기 위해 함께해 주신 대입 전문 선생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앞으로도 관내 고등학생의 진로와 진학을 위해 전문가의 의견을 반영해 좋은 정책들을 발굴하고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광덕 남양주시장, 8호선 별내선 연장 현장점검 나서
- 남양주시,평내 8번째 체육문화센터 26일 착공..체육문화도시로
- 남양주시, 국토부 주관 ‘주거복지대상’ 최우수 지자체 선정
- 남양주시 물의 정원, 환경부 생태계보전부담금 반환사업에 선정돼
- 날 밝은 '운명의 11월'…김혜경 '先유죄', 이재명 대권가도 타격 전망은
- '공천 개입 의혹' 명태균·김영선 구속…"증거 인멸 우려"
- 한동훈, 당원게시판 논란에 첫 입장…"분열 조장할 필요 없다"
- ‘민희진 플랜’대로 흘러가나…뉴진스, 어도어에 내용증명 초강수 [D:이슈]
- 멀티홈런에 호수비…한국야구 구한 김도영 [프리미어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