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부동산경영학회, '한국 부동산시장과 부동산산업 현재와 미래' 세미나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부동산경영학회는 송석준 국민의힘 의원과 오는 29일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주관으로 2023년 국회 학술세미나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한국 부동산시장과 부동산산업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다.
이번 세미나는 김학환 부동산경영학회장 사회로 진행되며, 제1주제는 한국 부동산시장의 현재와 미래(박문수 상명대 교수), 제2주제는 한국 부동산산업의 현재와 미래(서진형 경인여대 교수)의 주제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한국부동산경영학회는 송석준 국민의힘 의원과 오는 29일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주관으로 2023년 국회 학술세미나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한국 부동산시장과 부동산산업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다.
미래의 기술은 무한대로 발전한다. 상상이 현실이 되는 것은 시간문제다. 기술적 한계는 없다. 로봇이 인간을 지배하고 자동차는 비행기와 배의 기능을 동시에 갖는다. 식사는 알약으로 대체한다. 미래학자들이 말하는 시대다. 우리가 경험하게 될 미래는 상상을 초월한다.
우리나라 부동산시장과 산업도 마찬가지이다. 지금도 시장의 환경은 급변하고 있다. 다양한 영향 요인들이 시장과 산업을 계속해서 변화시키고 있다. 미래의 사회는 예측이 불가능한 방향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현실에서 부동산산업이 국가경제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서는 AI, 메타버스, 블록체인,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혼합현실(MR) 등 디지털기반산업으로 빠르게 변화해야 한다.
이러한 변화에 적절히 대응할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할 필요가 있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부동산산업이 4차 산업 혁명시대와 5차 산업 혁명시대를 선도할 수 있도록 방향을 제안한다.
이번 세미나는 김학환 부동산경영학회장 사회로 진행되며, 제1주제는 한국 부동산시장의 현재와 미래(박문수 상명대 교수), 제2주제는 한국 부동산산업의 현재와 미래(서진형 경인여대 교수)의 주제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이어 김진 성결대 교수(대한부동산학회장), 이춘원 광운대 교수(한국부동산법학회장), 김재태 서울벤처대학원대 교수, 이후빈 강원대 교수, 서영천 서원대 교수, 배왕 공인중개사협회 이사 등의 토론이 진행된다.
김학환 회장은 "우리나라의 부동산시장과 산업은 불확실성의 증가로 미래를 예측하기 어렵다"면서도 "현재와 미래에 대한 분석과 예측을 통해 우리나라 부동산시장과 산업이 나아갈 방향과 대응전략을 마련할 필요가 있고, 이러한 대응전략들을 통해 부동산업계가 다시 한번 도약하고 국가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시동생 강간 10년, 아이까지 출산하고 속인 30대 형수
- '천·아·용·인'도 분리…이준석 신당, 첫발부터 휘청 [정국 기상대]
- SK온, 배터리 생산장비 지능화 추진…스마트 팩토리 구축 ‘속도’
- 정우택 "국운 위해서라도 탄핵 남발 않는 22대 국회 되길" [갑진년 희망의 정치 ①]
- "부인 술잔에 매일 성폭행 약물을…" 장관 폭탄발언 그 결과
- 국민의힘, 이재명 선고에 오랜만에 '웃음꽃'…탄핵 공세 대비가 관건
- 이재명 첫 선고부터 '징역형'…사법리스크 현실화에 대권가도 '위태'
- 윤 대통령과 시진핑, '방한'·'방중' 각각 제안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4선 도전 확실시’ 정몽규 회장, 문제는 대항마 [기자수첩-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