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을지대병원, 1월 28일 정형외과 개원의 연수강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노원을지대병원이 오는 1월 28일 일요일 오전 8시 50분 제10회 정형외과 개원의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노원을지대병원 연구동 지하 1층 범석홀에서 열리는 이번 연수강좌에서는 '상·하지 및 척추 등 스포츠 손상'에 대한 최신 지견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좌의 첫 번째 세션에는 ▲척추 스포츠 손상 환자 수술 시 BMP 사용의 효용성과 안정성(을지의대 정형외과 손희중 교수) ▲OPLL 환자의 경추 스포츠 손상 시 수술적 치료(을지의대 정형외과 이형래 교수) 강연이 마련됐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고관절 스포츠 손상과 관절경술(을지의대 정형외과 김진우 교수) ▲스포츠 손상과 관련된 근감소증의 진단과 치료(인하의대 정형외과 유준일 교수) ▲발목이 접질려 내원한 환자의 Evaluation&Treatment의 다양한 경우들(골절제외) (세종스포츠정형외과 김진수 원장) 등 하지 질환의 최신 지견이 공유된다.
마지막 ‘상지 질환’ 세션에서는 ▲Trigger finger 치료와 최신 지견(을지의대 정형외과 최성주 교수) ▲Clincal approach to differentiating the cause of shoulder and cervical pathology(국립중앙의료원 정형외과 손민수 교수) ▲초음파를 이용한 어깨 주위 신경차단술(청담리온정형외과 이제형 원장) 강연이 이어진다.
노원을지대병원 정형외과 과장 임태강 교수는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뜻깊은 자리로, 전 의국원이 정성을 다하여 행사를 준비했다”며 “개원가에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양질의 의학 정보를 제공하는 연수강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대 보호 위해 ‘이 음료’ 절대 안 마셔”… 59세 문희경, 대체 뭐길래
- 이대대동맥혈관병원, 대동맥국제교육훈련센터 지정
- '대표 마름 아이돌' 윈터, 간식으로 '이것' 먹어… 다이어트에 효과?
- 용인세브란스병원, 외국인 환자 진료 위한 국제진료소 개소
- ‘노노(老老) 간병시대’… 고령화 되는 요양 보호사 괴롭히는 질환은?
- 경제·환경·건강 등 걱정 수준 심각… 성인 5명 중 1명 '사회불안장애'
- 당뇨, 유전만큼 중요한 후천적 관리… '생활습관'이 결정적
- '감기엔 비타민C'… 정설처럼 믿었는데 아니라고?
- [아미랑] 소아암 환자, 발레 공연 ‘호두까기 인형’으로 초대합니다 外
- [밀당365] 만두 포기할 수 없을 때 ‘두부밥 만두’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