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그재그,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거래액 52% '쑥'…역대 최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2023년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 기간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52% 증가하며 행사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6일 밝혔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확인하며 인기 상품을 노출하고 재고를 확보하는 등 집중적인 상품 관리와 효율적인 쿠폰 활용 등 전사 역량을 집중한 결과 역대 프로모션 중 최고 거래액을 달성하게 됐다"며 "매력적인 상품 노출로 구매가 증가하고 이를 통해 입점 스토어의 매출이 증가하며 플랫폼도 성장하는 건강한 구조를 만들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2023년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 기간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52% 증가하며 행사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6일 밝혔다.
지그재그는 11월20일부터 12월4일까지 2100여개 스토어와 함께 연중 최대 규모 할인 행사인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행사 첫날인 11월20일부터 일 최고 거래액 달성과 신규 가입자 수 2배 증가 기록을 세우며 흥행 성공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후 거래액이 지속 증가하면서 마지막 날인 12월4일 거래액은 또다시 일 기준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52% 증가했다. 작년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 기간과 비교해도 45% 늘어난 수치다. 이번 프로모션 기간 총 거래액은 1000억원을 넘어섰다.
고객들이 좋아할 만한 매력적인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 것이 거래액 상승에 주효했다. 이번 프로모션에는 국내 대표 쇼핑몰부터 패션, 뷰티, 라이프 브랜드까지 대거 참여하며 고객들에게 다양한 셀렉션을 제공했다.
겨울 신상품을 24시간 동안 할인 판매하는 ‘하루 특가’, 지그재그에서만 만날 수 있는 상품들을 할인가에 선보이는 ‘단독 특가’ 등 다양한 특가 코너와 여성들에게 인기 있는 상품으로 구성한 래플 이벤트 등 쇼핑의 재미를 위해 도입한 여러 요소가 재방문과 구매 전환율을 높이며 시너지를 냈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확인하며 인기 상품을 노출하고 재고를 확보하는 등 집중적인 상품 관리와 효율적인 쿠폰 활용 등 전사 역량을 집중한 결과 역대 프로모션 중 최고 거래액을 달성하게 됐다”며 “매력적인 상품 노출로 구매가 증가하고 이를 통해 입점 스토어의 매출이 증가하며 플랫폼도 성장하는 건강한 구조를 만들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천·아·용·인'도 분리…이준석 신당, 첫발부터 휘청 [정국 기상대]
- 시동생 강간 10년, 아이까지 출산하고 속인 30대 형수
- "번갈아가며 합방한다" 부인 넷, 여친도 둘이나 가진 35세男
- '한동훈 등판'에 尹 지지율 박스권 탈출?…이틀새 급반등, 일간 40% 육박
- 中 사절한 일본산 가리비…"어차피 한국에 더 팔면 돼"
- 한동훈 "민주당 '검수완박'에 이재명 위증교사 묻힐 수 있었다"
- 이재명 위기에도 '추동력' 잃었나…1심 선고 후인데 '장외집회' 시들?
- 내년에도 차질 없는 의료개혁...의정갈등 해소는 숙제 [尹정부 개혁 점검]
- 극장가에 부는 팬덤 열풍, 이번엔 뮤지컬 스타다 [D:영화 뷰]
- ‘골반 통증’ 김도영, 천만다행 “호주전 출전 괜찮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