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다시 무슬림 반발에 부딪힌 살라, 크리스마스 트리 사진 올렸다가 뭇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축구계에서 이슬람을 대표하는 얼굴인 모하메드 살라가 작년에 이어 올해도 크리스마스 트리 사진을 올렸다.
25일(한국시간) 살라는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자신의 소셜미디어(SNS)에 크리스마스 트리가 흑백으로 처리된 게시물을 게재했다.
이집트 입장에서도 살라가 12월 25일에 크리스마스를 기념하는 건 이례적이긴 하다.
꾸준히 여성의 사회 참여를 주장해왔고, 지난해 크리스마스에도 가족들과 함께 크리스마스 트리 앞에서 찍은 사진을 SNS에 공유해 무슬림들의 비난을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희준 기자= 축구계에서 이슬람을 대표하는 얼굴인 모하메드 살라가 작년에 이어 올해도 크리스마스 트리 사진을 올렸다.
25일(한국시간) 살라는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자신의 소셜미디어(SNS)에 크리스마스 트리가 흑백으로 처리된 게시물을 게재했다.
이와 함께 "크리스마스는 가족들이 모여 축하하는 시간이다. 중동에서 잔혹한 전쟁, 특히 가자지구에서 죽음과 파괴가 잇따르고 있다. 올해 우리는 매우 무거운 마음으로 크리스마스를 맞이하고, 사랑하는 사람들의 죽음을 슬퍼하는 가족들의 고통을 함께 나눠야 한다. 그들을 잊지 말고 고통에 익숙해지지 말자"는 메시지를 전했다.
지난 10월 시작된 하마스와 이스라엘 사이의 분쟁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초창기에는 하마스의 잔혹한 폭력과 공습이 대두됐다면 최근에는 이스라엘의 과잉 진압과 도를 넘은 보복이 화두로 올랐다. 전쟁이 양 측 모두에 씻을 수 없는 상처를 남긴다는 걸 적나라하게 드러냈다.
살라의 크리스마스 메시지는 전쟁으로 고통받는 이들을 돌보고 평화와 화합을 위해 나아가자는 지극히 상식적인 문구였다. 크리스마스의 본 의미에도 부합했다.
그런데 이를 두고 일부 무슬림들이 반발했다. 기독교와 달리 이슬람에서는 크리스마스가 종교적으로 중요한 의미를 지니지 않기 때문이다. 예수를 신과 동일시하는 기독교와 달리 이슬람은 한 명의 예언자로만 보기 때문에 생긴 차이다. 댓글에는 살라에게 실망한 무슬림과 살라의 메시지를 봐야 한다는 무슬림이 반반으로 갈렸다.
이집트 입장에서도 살라가 12월 25일에 크리스마스를 기념하는 건 이례적이긴 하다. 이집트는 크리스마스를 공휴일로 지정했는데, 콥트 정교회 영향으로 12월 25일이 아닌 1월 7일에 크리스마스를 기념한다.
살라는 이슬람교도 중에서도 진보적인 인물로 잘 알려져있다. 꾸준히 여성의 사회 참여를 주장해왔고, 지난해 크리스마스에도 가족들과 함께 크리스마스 트리 앞에서 찍은 사진을 SNS에 공유해 무슬림들의 비난을 받았다.
사진= 모하메드 살라 인스타그램 캡처,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주 이강현, 'EPL 명문' 아스널 입성...유니폼 입고 "함박웃음"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송홍민 결혼한다...5년 열애 외국계 회사원과 16일 인천에서 화촉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이강인 10년 절친 '3살 연상녀 불꽃 로맨스'...온 세상에 공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손흥민 '찰칵 파트너' 모델 여친, 미혼 출산 후 경기장 찾아갔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전처 조카와 결혼' 대표팀 공격수, 결국 득녀...이복형제도 '축복'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맨유, 올 시즌은 지금 이대로…래트클리프는 “1월 이적시장 관여할 일 없다” - 풋볼리스트(FOOTB
- “24시간 내 바르사 도착” 2005년생 브라질 특급, ‘엠블럼 키스’까지 선보였다 - 풋볼리스트(FOO
- ‘현재까지는 혁명 아닌 반란’ 로이스, 도르트문트 팬들에게 “2024년은 훨씬 나아지기를” - 풋
- 토트넘 존슨의 ‘크리스마스 선물’…노숙자·의사·간호사·소방관·경찰에 150인분 음식 제공 -
- 이강인, PSG 넘어 리그앙 대표로 우뚝…음바페와 함께 크리스마스 기념 포스터에 등장 - 풋볼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