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네트웍스 창작자 교육프로그램 고용부 장관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창작자 교육 프로그램 '로컬 파이오니어 스쿨(Local Pioneer School)'이 2023년 청년친화형 기업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지원 우수 사례로 선정돼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로컬 파이오니어 스쿨은 청년 창작자가 지역 자원을 바탕으로 한 사업 아이디어를 비즈니스화하도록 돕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창작자 교육 프로그램 ‘로컬 파이오니어 스쿨(Local Pioneer School)’이 2023년 청년친화형 기업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지원 우수 사례로 선정돼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로컬 파이오니어 스쿨은 청년 창작자가 지역 자원을 바탕으로 한 사업 아이디어를 비즈니스화하도록 돕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어반플레이와 함께 운영한 로컬 파이오니어 스쿨은 올해 총 4차에 걸쳐 진행됐으며, 지역 자원을 활성화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 창작자 200여 명이 참여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로컬 비즈니스 기반의 디지털 융합을 위한 내·외부 디지털 전문가를 초빙해 강의 및 멘토링을 진행하며 청년 창작자들의 성장을 도왔다. 또한 하이브리드 교육 환경 및 디지털 기술 제공 등을 통해 사업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도록 지원했다.
김성훈 기자 hunhun@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르포] “환자는 성탄절을 가리지 않는다”… 휴일 문 연 소아과 현장
- “40여명 살해”… 간토대지진 조선인학살 새 日공문서 확인
- “일감 없는 부모님 걱정 덜고 싶어요…저대신 막내에게 선물을”
- 서울지하철 노선도 40년 만에 이렇게 바뀐다
- 너는 데이트, 나는 알바…‘극과 극’ 취준생의 크리스마스
- “이재용-홍진영 결혼” 가짜뉴스 유튜버, 결국 채널 삭제
- 복도 한가운데 ‘중문’… 복도식 아파트 ‘리모델링’ 논란
- “홀로서기 해보려고 한다”…제니가 설립한 ‘이 회사’
- 실내흡연 지적했다고 스무살女 맥주병 가격 ‘전치8주’
- 경기도민의 비애?…서울로 출근 67분 걸려, 2030 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