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e스포츠협회 ‘2023 e스포츠 소양 교육’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e스포츠협회가 지난 20일 서울 마포구 소재 에스플렉스센터에서 '2023 e스포츠 소양 교육'을 진행했다.
2023 e스포츠 소양 교육은 종목선정기관에 선정된 e스포츠 종목에서 활동 중인 선수들을 대상으로 선수 활동에 필요한 기본 소양을 쌓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한 정기 프로그램이다.
올해 소양 교육 프로그램은 먼저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대응을 주제로 신다향 강사가 공인의 자세, 프로 e스포츠 선수로서의 브랜딩, 인터뷰 화법 등의 내용을 교육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e스포츠협회가 지난 20일 서울 마포구 소재 에스플렉스센터에서 ‘2023 e스포츠 소양 교육’을 진행했다.
2023 e스포츠 소양 교육은 종목선정기관에 선정된 e스포츠 종목에서 활동 중인 선수들을 대상으로 선수 활동에 필요한 기본 소양을 쌓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한 정기 프로그램이다. 협회는 2005년부터 정기적으로 소양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40여 명의 선수 및 관계자가 참여했다.
올해 소양 교육 프로그램은 먼저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대응을 주제로 신다향 강사가 공인의 자세, 프로 e스포츠 선수로서의 브랜딩, 인터뷰 화법 등의 내용을 교육했다. 이어 부천대학교 이상미 박사가 프로 e스포츠 선수 및 지도자의 목표 설정의 중요성과 그 방법에 대해서 교육했다.
e스포츠 선수들에게 특히 중요한 윤리 관련 교육은 이시우 전 감독이 인성, 언어폭력, 대리 게임, 성비위, 승부 조작 등 다양한 주제의 과거 사례를 통해 진행했다. 이 전 감독은 교육 중 “프로 e스포츠선수의 윤리 의식이 가깝게는 구단 및 다른 선수들에게 영향을 주며, 나아가 e스포츠 산업 전체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협회에서 진행하는 클린 e스포츠 캠페인 소개 및 불법 스포츠 도박과 예방법을 교육했다. 마지막으로 다난컨설팅 최준석 대표가 영상을 통해 e스포츠 표준계약서의 주요 내용을 설명하며, 선수들이 숙지해야 할 사항 및 비밀 유지, 선수의 권리 및 의무 등을 교육했다.
이다니엘 기자 dne@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반일할거면 오지 마” 한소희 SNS에 몰려든 日네티즌
- “일감 없는 부모님 걱정 덜고 싶어요…저대신 막내에게 선물을”
- “새벽부터 올라왔는데…” SBS가요대전 ‘티켓 사기’ 피해 속출
- “따뜻한 성탄절” 실종 아이 찾아준 이웃들 [아살세]
- 日 집사카페 홍대 상륙… “돌아오셨습니까, 아가씨”
- “14만원어치 술 먹더니 ‘미성년자’랍니다” 가슴 친 사장님
- 복도 한가운데 ‘중문’… 복도식 아파트 ‘리모델링’ 논란
- “아들이 쓰레기를 사왔네요”…노량진 수산시장 ‘썩은 대게’ 논란
- “무인매장 절도 신고했더니 경찰이 ‘사장탓’이랍니다”
- 적설량 1.2㎝에 난리난 부산 “크리스마스이브에 눈?”